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런닝맨: 풀룰루의 역습

Running Man

2018 한국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67분

개봉일 : 2018-12-05 누적관객 : 186,324명

감독 : 윤준상

출연 : 김서영 엄상현 more

  • 씨네216.00

“런닝맨들은 결코 씻을 수 없는 죄를 범했노라!”

멸망 위기의 세상을 구하고 영웅이 된 런닝맨들.
어느 날, 풀룰루족들로 가득찬 경기장으로 그들을 데려온 제사장 “아콩”은 런닝맨들을 죄인으로 몰며 강제로 게임에 출전시킨다. 이름하여 '런닝맨 서바이벌'! 탈출할 수 있는 기회는 단 한번뿐! 각종 함정과 거대 미로가 가득한 이곳에서 런닝맨들은 과연 탈출에 성공하고 누명을 벗을 수 있을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3)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6
    김소미리드미컬한 게임의 연속. 미취학 아동의 혼을 빼놓을 듯
제작 노트
[ About Movie 1 ]

아시아를 강타한 최강의 예능 콘텐츠 ‘런닝맨’
한국, 아시아 시청률 1위 석권
국내 최고 제작진과 성우가 모두 모인 서열 1위 애니메이션의 스크린 첫 질주!

SBS의 간판 프로그램 [런닝맨]은 2010년 첫 방송 이후 국내 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2013년 해외에 진출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중국 TV 리메이크작 <달려라 형제>는 5%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즌 4까지 방영 중이고, 극장판 또한 중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중국 이외에 홍콩,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높은 시청률로 사랑받으며 2013년부터 아시아 각지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팬미팅 [RUNNING MAN RACE START]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런닝맨]에 대한 관심은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2년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2017년 7월 국내 첫 방송된 TV 애니메이션 [런닝맨] 역시 국내 방영 시 최고 시청률 12.38%(AGB 닐슨 전국 4-6세 남아 / 2018년 카툰네트워크 채널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2018년 8월 해외 론칭과 동시에 대만, 호주, 필리핀 등지에서도 동시간대 시청률 1위(출처:Oztam national STV database 등)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은 아시아 최강의 예능 콘텐츠인 [런닝맨]의 첫 스크린 질주인 만큼, 초특급 제작진과 성우들의 만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VFX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의 차세대 리더 로커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단편 애니메이션 <초혼>으로 각종 해외 애니메이션 영화제 수상을 휩쓸며 주목을 받은 윤준상 감독이 TV 애니메이션 [런닝맨]에 이어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의 연출을 맡은 것. 그리고 할리우드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넛잡>과 수년간 아이들의 1위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뽀롱뽀롱 뽀로로 5,6기]의 프로듀서들은 물론, <슈퍼배드><드래곤 길들이기><마이펫의 이중 생활> 등 할리우드 작품과 국내 애니메이션에서 활약하고 있는 초특급 성우진이 한자리에 모두 모여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의 탄탄한 완성도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 About Movie 2 ]

스크린에서 만나는 새로운 매력의 캐릭터 등장
다양한 능력으로 런닝맨들을 위협하는 성난 ‘풀룰루족’
비밀을 감추고 런닝맨들을 찾아온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 ‘강철의 야수’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위험천만한 게임에 출전한 런닝맨들의 논스톱 탈출 서바이벌을 그린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에는 기존의 TV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우선 대지의 분노를 잠재우며 세상의 평화를 되찾아 영웅이 된 런닝맨들을 강제로 ‘런닝맨 서바이벌’에 출전시키는 ‘풀룰루족’이 스크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첫 번째 캐릭터. 이들은 런닝맨들이 추악한 음모를 가지고 음지에 숨어있던 풀룰루족을 해방시켜줄 ‘대지의 신’의 부활을 막았다고 믿으며 런닝맨들을 위기에 빠뜨린다. 풀룰루족과 런닝맨들의 정신까지 손쉽게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의 제사장 ‘아콩’은 물론, 공포의 돌격부대 ‘캐스터네츠’와 무자비한 비행부대 ‘오카리나’까지, 엄청난 능력과 힘을 가진 풀룰루족들의 다양한 모습은 이번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에 숨 막히는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이번 작품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할 또 다른 새로운 캐릭터는 바로 무시무시한 속도와 함께 엄청난 괴력을 자랑하는 ‘강철의 야수’이다. ‘런닝맨 서바이벌’ 중 재빠른 비행 실력으로 런닝맨들과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하는 공포의 수문장 ‘질풍의 비바체’를 손쉽게 제압하며 런닝맨들 앞에 그 모습을 드러낸 강철의 야수는 이전부터 런닝맨들을 알아온 듯한 뉘앙스로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각종 미로와 함정을 통과해 게임에서 승리한 자만이 탈출할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에서 런닝맨들이 ‘풀룰루족’의 거침없는 공격과 ‘강철의 야수’의 강력한 괴력에 맞서 어떤 대결을 펼치게 될지 관객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 About Movie 3 ]

눈과 귀가 모두 즐겁다!
OST까지 아시아 최강의 가수들 집합!

EXO-CBX(엑소-첸백시)의 오프닝 곡 ‘It’s Running Time!’과
(여자)아이들의 엔딩곡 ‘달려!(Relay)’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은 애니메이션 서열 1위 제작진들의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절체절명의 탈출 레이스와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매력을 가장 잘 살리는 유쾌하고 흥겨운 OST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애니메이션이다.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강타한 최강 예능 콘텐츠의 애니메이션인 만큼, 최고의 한류 아이돌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 엑소 첸백시(EXO-CBX)가 오프닝 곡을 부르고 뮤직비디오까지 제작된 것. 2017년 첫 TV 애니메이션 방송부터 화제가 되었던 오프닝 곡 ‘It’s Running Time!‘ 은 첸백시의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이는 흥겨운 노래로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에서도 오프닝을 장식해 TV 애니메이션 팬들에겐 익숙한 즐거움을, 처음 관람하는 관객들에겐 첸백시 노래에 대한 행복한 놀라움을 전달해 오프닝부터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가사로 한 번 들으면 기억할 수밖에 없는 엔딩곡 ‘달려!’는 올해 데뷔 직후부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괴물 신인으로 불리고 있는 6인조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불러 주목을 받고 있다. <런닝맨:풀룰루의 역습>을 위해 만들어져 스크린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엔딩곡 ‘달려!’는 이어달리기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동료들과 즐기며 달린다면 해낼 수 있다는 우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모두 함께 위험천만한 탈출 레이스를 시작하는 런닝맨들을 잘 표현하는 곡이 될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