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名探偵コナン: 紺青の拳 Detective Conan: The Fist of Blue Sapphire

2019 일본 12세이상관람가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 109분

개봉일 : 2019-07-24 누적관객 : 219,078명

감독 : 나가오카 치카

출연 : 타카야마 미나미 야마자키 와카나 more

  • 네티즌4.00
19세기말 해적선과 함께 싱가포르 인근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보물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이 모습을 드러내던 날,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현장에는 피로 물든 괴도 키드의 예고장만이 남겨져 있다.
하지만 그것은 모두를 뒤흔들 함정!

절체절명에 빠진 괴도 키드는 마법 같은 술수로 여권이 없는 코난을 싱가포르로 데려간다.
마침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쿄고쿠 마코토의 가라테 대회를 보기 위한 란과 소노코까지 모두가 모이게 되고…

코난 X 괴도 키드 X 쿄고쿠 마코토,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
그리고 가장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세 사람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3)


제작 노트
About Movie 1

명불허전!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하다!
2019년 일본 상반기 흥행 TOP 1위
극장판 시리즈 최고 흥행 신기록 달성!

1994년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선데이’ 연재를 시작으로, 2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최고의 추리 만화 [명탐정 코난]. 전 세계 누적 판매 부수 2억 3천만 부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는 [명탐정 코난]은 단행본을 비롯해 TV 시리즈, 극장판 등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 및 관객과 만나고 있다.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 고등학생에서 초등학생 에도가와 코난이 되어버린 명탐정 쿠도 신이치를 둘러싼 흥미로운 사건과 이를 해결하는 추리는 관객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다.

매년 새로운 극장판을 선보이고 있는 <명탐정 코난>은 올해 23번째 극장판인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을 지난 4월 일본에서 첫 공개하였다. 개봉 70일 만에 704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고, 흥행 수입 91억 8,000만 엔을 달성하며 전작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이 세운 최고 흥행 기록을 갈아 치웠다. 또한 7년 연속 자체 흥행 경신 및 시리즈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하며 역대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 흥행 작품 타이틀을 거머쥔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1997년 처음 극장판이 제작된 후 20여 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여름 극장가 최고의 흥행 보증 수표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개봉 후 2주 연속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명실상부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했고,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이후에는 차트를 역주행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해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전 세계가 <어벤져스> 열풍에 휩싸였을 때 당당히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역시 명탐정 코난’이라는 반응을 얻었다. 시리즈 최고의 흥행 작품답게 장기 상영으로 관객을 꾸준히 만나고 있는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일본에서 오는 8월 4D 어트랙션 상영 준비 중으로, 열도를 사로잡은 코난의 기세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이 앞으로 써 내려갈 신기록에 귀추가 주목된다.


About Movie 2

모든 사건의 중심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으로부터
가장 소중한 것을 지켜야 하는
코난 X 괴도 키드 X 쿄고쿠 마코토
세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배틀이 시작된다!

시리즈 최초로 해외를 배경으로 한 것은 물론 <명탐정 코난> 시리즈 최고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극장판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인 코난부터 코난의 라이벌이자 동지 괴도 키드, 스크린에는 처음 등장하는 400전 무패 가라테 선수 쿄고쿠 마코토까지. 세 남자가 보여줄 액션 케미는 영화 속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대목이다.

괴도 키드의 마법 같은 술수로 여권도 없이 싱가포르에 입성, 거대한 음모에 휘말린 싱가포르를 구하기 위해 엄청난 수수께끼를 풀어야 하는 미션에 놓이게 된 코난은 기가 막힌 추리로 사건을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명탐정 코난> 시리즈 최고 인기 캐릭터인 만큼 살인 누명을 쓰고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괴도 키드를 향한 관심도 뜨겁다. 의문의 살인사건에 휘말린 그가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과연 전설 속의 보물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을 훔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더불어 이번 시리즈에서 괴도 키드는 코난과 적이 아닌 한 팀이 되어 행글라이더를 타고 함께 비행하는 등 <명탐정 코난> 시리즈 사상 가장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줄 예정에 있어 관객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여기에 단행본과 TV를 넘어 스크린에 처음 진출하는 쿄고쿠 마코토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400전 무패의 가라테 선수, 돌려차기의 귀공자, 고고한 주먹이라는 수많은 타이틀을 가진 그가 더 강한 상대를 찾아온 싱가포르에서 괴도 키드와 명승부를 펼친다. TV 시리즈에 이어 다시 한번 맞붙는 두 사람의 대결을 비롯해 코난까지 가세한 삼각 배틀 미스터리는 관객으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펙터클한 액션을 선보일 것이다. 이처럼 세 사람이 나란히 스크린에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으며 그들의 액션 케미는 영화 속 재미를 더욱 배가시킬 것이다.


About Movie 3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 최초 해외 로케이션!
액션, 미스터리, 로맨스까지 대폭발하는
역대급 시리즈를 예고한다!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극장판 시리즈 최초로 일본이 아닌 해외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블록버스터급 액션과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본격적인 로맨스까지 예고하고 있어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일본을 벗어나 사자의 나라 싱가포르에서 펼쳐지는 역대급 스케일의 액션과 미스터리를 보여줄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수많은 영화 팬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싱가포르를 위험에 빠뜨릴 전설의 보물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을 둘러싼 코난과 괴도 키드 그리고 쿄고쿠 마코토의 삼각 배틀 미스터리가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야경과 주요 명소에서 펼쳐져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영상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작진은 싱가포르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머라이언 파크와 마리나 베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수영장부터 싱가포르를 수놓는 아름다운 야경까지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사전 장소 헌팅 및 스케치 작업, 현장 촬영 작업 등 철저한 프리 프로덕션 과정을 통해 완벽을 기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싱가포르의 모든 장면은 실사 그대로를 옮겨 놓은 것 같은 정교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코난, 괴도 키드, 쿄고쿠 마코토, 세 남자의 승부를 가릴 수 없는 액션은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싱가포르를 위협하는 거대한 음모를 추리해 나가는 미스터리함은 관객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여기에 관객들의 마음까지도 설레게 할 로맨스가 준비되어 있다.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쿠도 신이치와 모리 란의 달달한 데이트를 비롯해 쿄고쿠 마코토와 스즈키 소노코의 폭발적인 감정까지, 네 사람은 로맨스의 절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스크린을 핑크빛으로 물들일 네 사람의 로맨스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도 짜릿하게 만들 것이다.



Production Note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명장면!
스틸로 한눈에 보는 비하인드 스토리!
(Feat. Loundraw 이미지 보드 담당, 사토 마사루 미술 감독)

▶머라이언 파크에서 눈을 뜬 코난

“일본 같지 않은, 이국적인 느낌을 원했다”라는 나가오카 치카 감독의 말처럼 싱가포르의 하늘, 구름, 햇볕의 강도, 색 배합 등에 심혈을 기울였기에 관객들은 단번에 일본이 아님을 알아챌 수 있을 것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인피니티 수영장에서 쿠도 신이치와 모리 란

작품의 주요 무대가 되는 마리나 베이 샌즈는 무더웠던 취재 과정도, 건물의 장엄함도,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스태프들에게 여러 의미로 대단했다. Loundraw가 가장 심혈을 기울인 장면 중 하나는 마리나 베이 샌즈 야경이다. “무드 있게 표현해야 하는 것”이 목표였던 마리나 베이 샌즈 수영장 장면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분홍색과 보라색을 살짝 가미해 싱가포르 도심의 불빛을 뿌옇게 만들었다. 애니메이션으로서 세련된 느낌의 색 조합이었기에 모두가 만족스러워했다는 후문이다. 독특한 디자인의 마리나 베이 샌즈의 전경 역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데 한몫할 것이다.

▶삼엄한 경비 속 지하 금고실에 보관되어 있는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

전설 속의 보물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이 보관되어 있는 지하 금고실은 2차 살인사건이 발생하는 충격적인 공간이기도 하다. 블루 사파이어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흘러가는 만큼 이 공간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이 보석에 마치 묘한 힘이라도 있는 듯, 미스터리한 <명탐정 코난>의 세계를 위해 푸른색을 메인으로 했으며 차분한 톤으로 마무리했다.

▶하늘을 나는 괴도 키드와 코난

<명탐정 코난>을 오랫동안 봐온 관객들에겐 괴도 키드와 코난이 함께 하늘을 나는 장면 자체가 생소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는 제작진이 의도한 바로, 리얼함보다는 싱가포르라는 곳이 얼마나 아름다운가에 초점을 두고 빛의 강도, 화려함의 정도에 더욱 신경을 썼다. 더욱이 싱가포르는 자연재해의 피해가 적은 곳이라 건축물의 규제가 심하지 않아 자유로운 디자인의 건물들 때문에 미술팀을 힘들게 했다는 후문이다. 미술팀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가 싱가포르 야경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것이었는데 하늘을 나는 괴도 키드의 장면으로 매혹적인 영상미를 감상할 수 있다.

▶호커스 그리고 쿄고쿠 마코토와 스즈키 소노코

싱가포르 인기 관광 명소인 호커스에서 쿄고쿠 마코토와 스즈키 소노코가 불량배들에게 둘러싸여 싸움을 펼치는 액션씬은 과격한 액션에 비해 화면은 잔잔한 분위기로 표현하고자 했다. 먼지가 흩날리는 와중, 햇빛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는 오후의 여유로움을 그리면서 액션을 전개한다는 상반된 두 가지 상황을 연출하고자 했다. 병실에 있는 쿄고쿠 마코토와 스즈키 소노코 씬은 서로의 감정을 억누르며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다. 나가오카 치카 감독은 이 장면을 “창문으로 들어오는 달빛만으로 묘사하고 싶다”라고 전했으며 달빛이 두 사람을 비추면, 어떤 그림자가 생길 것인지에 주력했다. 이번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이 두 사람의 로맨스에도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에 달콤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