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

2020 한국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 80분

개봉일 : 2020-09-17 누적관객 : 4,077명

감독 : 정윤철

출연 : 박지윤(리아) 남도형(테오) more

  • 씨네215.50
웃음도, 호기심도 많은 말괄량이 ‘리아’ 공주
그러던 어느 날 공주의 모든 것을 변화하게 만든 사건이 발생하고
10년 동안 궁궐 안에서 보호를 받게 된다.

어느 덧 17살이 된 ‘리아’ 공주는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몰래 궁궐을 탈출하고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년 ‘테오’를 만나게 되는데…

사랑은 언제나 마술처럼 시작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9)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5
    임수연기술적 한계는 어쩔 수 없지만, 보편적인 서사와 K팝의 힘으로!
  • 6
    이용철예쁘고 흥겹고 주제도 좋다
제작 노트
ABOUT MOVIE 1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도전!
대한민국 최고의 제작진과 K-POP의 신선한 만남 눈길!


올가을 단 하나의 K-POP 판타지 애니메이션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밤마다 남몰래 궁궐 밖으로 나가는 호기심 많은 ‘리아’ 공주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년 ‘테오’를 만나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국내 제작진과 글로벌 시나리오 그룹이 만나 탄생된 판타지 애니메이션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2017년 아시아-EU 카툰네트워크 최우수 프로젝트에 선정되었고, 2018년 프랑스에서 개최된 Cartoon-Movie에 아시아 기업 최초로 초청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Cartoon-Movie는 매년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애니메이션 대표 행사로, 41개국 이상의 해외 기업들이 참여해 각국의 애니메이션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그 의미가 깊다.

‘로미오와 줄리엣’을 모티브로 동양적인 정서를 담아낸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K-POP과 마술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요소가 더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험과 사랑, 따뜻한 가족애까지 담은 최고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영화의 OST에는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태일을 비롯해 이기찬, 모세 등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 참여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정윤철 감독은 “공주의 판타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내 딸이 용기 있는 아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밝혀, 올가을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BOUT MOVIE 2

대한민국 대표 베테랑 성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믿고 보는 완성도! 초특급 지원 사격 눈길!

K-POP 판타지 애니메이션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에 남도형, 박지윤, 그리고 장광까지 이름만 들어도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베테랑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맡은 사실이 알려지며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신뢰를 더한다.

주인공 ‘리아 공주’에는 천만 관객을 달성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 '안나'의 목소리 연기로 탁월한 실력을 보여준 성우 박지윤이 참여했다. 발랄하면서도 활기찬 목소리로 연기, 캐릭터의 특성을 완벽하게 표현해내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그런 ‘리아 공주’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 마술 소년 ‘테오’ 역에는 성우 남도형이 맡았다. 남도형은 <레이디 버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등 국내외 애니메이션은 물론 블록버스터 우리말 더빙까지 맡으며 실력을 인정받은 성우이다. 리아 공주를 응원하는 조력자이자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기를 좋아하는 소년을 고스란히 보여줄 예정이어서, 성우 박지윤과의 호흡을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도가니>로 압도적 존재감을 보여준 것은 물론 <라이온 킹>, <슈렉> 등 목소리 연기를 맡으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성우 및 배우 장광이 ‘스탄 장군’ 역을 맡았다. 이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성우진이 합세한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높은 완성도는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믿고 듣는 베테랑 성우들의 완벽한 호흡이 빛나는 영화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목소리 연기의 진가를 보여주며 신뢰도와 완성도 모두 갖춘 애니메이션으로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ABOUT MOVIE 3

눈과 귀를 사로잡는 재미에 감동까지!
전 세대 공감 100% 메시지 눈길!


다채로운 볼거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향연을 예고한 K-POP 애니메이션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가 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따뜻한 메시지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의 주인공 ‘리아’ 공주는 어린 시절 어머니를 사고로 잃은 후, 웃는 방법을 잊어버린다. 이후, ‘스탄’ 장군을 비롯해 우연히 만난 마술 소년 ‘테오’를 통해 세상 밖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고, 잃어버린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이처럼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리아’ 공주의 모험을 통해 “사랑, 갈등, 용서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뿐만 아니라, ‘리아’ 공주와 ‘테오’가 하나가 되어 부르는 노래는 온 가족이 행복해지는 특별한 마술을 선사한다.

이처럼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는 물론 한국적 정서가 가득 담긴 분위기, 그리고 매력만점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신비로운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PRODUCTION NOTE 1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영화진흥위원회가 지원한 국산 애니메이션 기대작!
딸에게 바치는 선물 같은 애니메이션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
한국의 픽사, 디즈니, 지브리를 꿈꾸는 위대한 도전!


영화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스토리 개발, 캐릭터 디자인과 미술 컨셉 확정, 동영상 콘티 등의 프리프로덕션부터 최종 작업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완성된 정성이 가득 담긴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다.

TV시리즈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기획 감독부터 2012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테마 영상 <달똥달똥 달똥방>, 2013 순천만세계정원박람회 주제 영상인 <달의 정원> 등 수많은 단?장편 애니메이션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보여준 정윤철 감독과 실력파 제작진은 최고의 3D 기술과 더불어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동시에 보여주고자 했다. 특히, 미국의 디즈니나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처럼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한국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특수효과 및 3D 기법의 합성을 적극 시도해 완성도를 높였고,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동작을 보여주기 위해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쳐 디지털화 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한, 이솝우화 [황금거위]와 [장화 쓴 공주님]을 토대로 “아빠의 시선에서 딸에게 새로운 판타지를 안겨주고 싶다”는 정윤철 감독의 기획 의도처럼 환상적인 비주얼로 가득 채우고자 했다.

더불어, 지난 2016년 한국콘텐츠진흥원 ‘가족용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 선정작에서 시작해 2017년 아시아-EU 카툰네트워크 SK broadband Awards, 2018년 프랑스 보르도 Cartoon Movie 아시아 기업 최초 초청되어, 프랑스, 미국 등 해외와 국내 유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이미 영화 완성도를 검증 받고 인정받은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는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시장을 새롭게 열어줄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PRODUCTION NOTE 2

블락비 ? 태일, 이기찬, 모세까지
K-POP 스타들을 총출동하게 만든 특별한 OST!


올가을을 사로잡을 단 하나의 K-POP 판타지 애니메이션인 만큼 다채로운 매력의 K-POP 스타들이 OST에 참여해 영화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의 OST는 영화 속 환상적인 모험의 설레는 감정을 담아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화의 메인 주제곡인 ‘사랑은 마술’은 블락비 - 태일이 참여했고, 이기찬 & 임채운의 ‘내 마음의 별’, 모세 & 임채운의 ‘니 이름을 불러봐’까지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에 꼭 맞는 목소리와 분위기로 가득 찬 곡이 담겨 있다. 특히 메인 주제곡 ‘사랑은 마술’은 사랑에 빠진 설레는 감정을 블락비의 메인 보컬인 태일의 목소리가 더해져, 노래만으로도 듣는 이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드라마에서 활약 중인 박성진 음악 감독이 작곡에 참여했고,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2002 서울가요대상 올해의 작사가상에 빛나는 싱어송라이터인 심현보가 전체 작사에 참여해 신뢰도를 높인다.

정윤철 감독의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깨우쳤으면 바란다”는 말처럼 영화 속에는 K-POP이 한 편의 뮤지컬처럼 펼쳐진다. 신나는 멜로디로 극의 풍성함을 더하는 동시에 스크린 가득 펼쳐지는 <매지컬 : 공주를 웃겨라>의 OST는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등장과 신비로운 모험을 더욱 흥미진진하고 매력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