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및 추천작 '수리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9-08

◈ 속이면 살고 속으면 죽는다 '수리남'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 온 강인구는 우연히 알게 된 한인 목사 전요환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그를 완전히 신뢰하게 된다. 탄탄대로만 남았다고 생각한 순간, 물건을 싣고 한국으로 향하던 배에서 코카인이 발견되면서 강인구는 모든 것을 잃고 억울한 옥살이를 시작한다. 그런 강인구에게 국정원 요원 최창호가 찾아와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그의 인생을 박살낸 것이 바로 전요환이라는 것. 전요환은 사기꾼이자 마약 대부이며 강인구의 배에 코카인을 실은 것도 바로 그의 소행이었다. 최창호는 한국은 물론 FBI까지 추적하고 있는 전요환을 잡는 데 협조하면 교도소에서 빼내 주겠다고 약속하고, 뼛속까지 사업가인 인구는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목숨을 건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공작>,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를 연출한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으로 숨 막히는 긴장과 장르적 쾌감, 이국적인 풍광으로 오감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과 <와호장룡>의 장첸의 열연이 더해져 역대 최고 웰메이드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한다.(9/9 공개 예정, 범죄/스릴러, 한국, 2022)


◈ 그 무엇보다 강렬한 귀환 '코브라 카이 시즌5'



<코브라 카이>는 1980년대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가라테 영화 <베스트 키드> 시리즈의 속편으로, 운명의 토너먼트가 끝나고 수십 년 동안 다른 인생을 살던 조니와 다니엘이 다시 가라테로 맞붙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시즌5는 ‘올 밸리 가라테 챔피언십’ 토너먼트의 결과로 전환점을 맞이한 가라테 도장 ‘코브라 카이’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이후 코브라 카이 도장은 수련생으로 꽉 찬다. 경쟁 도장도 없이 그야말로 온 동네가 코브라 카이로 가득한 이때, 코브라 카이의 빌런 수장인 테리 실버가 청소년들을 다치게 하는 무자비한 가라테 스타일을 확산시킨다. 이를 막기 위해 조니와 다니엘은 오랜 친구와 힘을 합쳐 코브라 카이에 맞선다. 랠프 마치오, 윌리엄 재브카, 마틴 코브가 <베스트 키드>에 이어 <코브라 카이>에 그대로 출연해 환상의 티키타카를 자랑한다. (9/9 공개 예정, 액션/코미디, 미국, 2022)


◈ 안전 운전하세요 '엔드 오브 더 로드'



평화롭기 그지없던 가족의 자동차 여행이 지옥으로 향하는 여정이 되어버렸다. <엔드 오브 더 로드>는 인적 없는 뉴멕시코주 사막 한가운데서 정체불명의 살인자에게 쫓기게 된 브렌다 가족의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남편과 사별한 브렌다는 남동생 레지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이주를 위해 자동차를 타고 기나긴 길을 떠난다. 해가 지고 숙소에서 쉬던 그들은 격렬한 싸움과 총소리를 듣게 되고 옆방에서 총에 맞은 한 남자를 발견한다. 그리고 다음 날, 브렌다는 레지가 죽은 자의 돈에 손을 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살인범의 표적이 된 브렌다는 도움의 손길이라곤 구할 수 없는 사막 한가운데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지독한 사투를 시작한다. 넷플릭스 영화 <허슬>, <헤어스프레이>, <시카고>로 전 세계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퀸 라티파가 브렌다 역을 맡아 명연기를 펼치고, 넷플릭스 시리즈 <타이탄>, <워킹 데드>의 밀리센트 셸턴이 연출을 맡아 긴장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를 선보인다. (9/9 공개 예정, 스릴러, 미국, 2022)


◈ 다시 봐도 재밌는 재주행 필수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기묘한 이야기 4>



‘우 to the 영 to the 우’라는 유행어를 남기고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5주 연속 1위를 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다.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천재적인 기억력으로 일명 걸어 다니는 법전이라 불리는 우영우, 대형 로펌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가 되어 첫발을 내딛는다. 세상은 낯설고 어렵지만 자신만의 시선으로 사건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특별한 재능을 발휘하며 씩씩하게 나아간다. 뛰어난 연기력과 다양한 캐릭터로 천의 얼굴을 증명한 박은빈이 우영우 역을 맡고, 강태오가 우영우와 교감을 나누는 송무팀 직원 이준호로, 강기영이 우영우의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으로, 주현영이 우영우의 오래된 절친 동그라미로, 하윤경이 봄날의 햇살 같은 동료이자 친구 최수연으로 출연했다. 여기에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종혁 등이 합세해 매력적인 캐릭터로 극을 다채롭게 채웠다. (드라마, 한국, 2022)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인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통일을 앞둔 한반도 통일 조폐국에 하회탈을 쓴 강도단이 나타난다. 이들의 목표는 단일 강도 역사상 최고액인 4조 원. 모든 계획을 세우고 강도단을 조직한 교수는 온갖 변수에 대비해 작전을 이행하고, 남북은 이들을 저지하기 위해 합동 대응팀을 꾸린다. 남한 위기협상가 선우진 경감은 교수와 협상을 이어가고, 무력진압을 주장하는 북한 인민보안성의 차무혁 대위와 갈등을 빚는다. 또한 조폐국 내부에서는 개성 강한 강도들과 수십 명의 인질이 얽히고설키며 계획에 없던 일촉즉발의 상황이 이어진다.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덴버), 장윤주, 이주빈, 이현우, 김지훈(헬싱키), 이규호 등 실력파 배우진이 매력적인 캐릭터의 향연과 완벽한 앙상블을 선보이고, 원작 <종이의 집> 위에 한국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이야기를 더해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권 TV 부문 1위, 총 51개 나라의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시청자의 마음을 훔쳤다. (범죄/스릴러, 한국, 2022)



<기묘한 이야기>는 역대급 공포와 재미로 공개 후 28일간 누적 시청 시간 13억 5,209만을 기록하며 역대 넷플릭스 영어권 TV 부문 1위 자리를 사수하고 있는 인기 시리즈로, 미국 인디애나주 호킨스에 사는 단짝 친구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을 쫓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시즌4 1부에서는 전 시즌 통틀어 가장 강력한 빌런 베크나의 등장으로 거대한 위협에 휩싸인 호킨스와 캘리포니아부터 러시아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을 그렸다. 2부에서는 네바다 연구소를 떠나 태풍의 눈 속에 놓인 호킨스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나선 일레븐의 이야기를 그린다. (미스터리/호러, 미국,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