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은하철도 999 - 극장판> 관람 포인트 BEST 3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9-26

개봉 40년 만에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상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이 관람 포인트 BEST 3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1. 역대 일본 박스오피스 최초 애니메이션 영화 1위 기록 화제작,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 감독 린 타로의 섬세한 연출!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명작이라는 사실이다. <은하철도 999 – 극장판>은 일본 만화계 거장 마츠모토 레이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첫 극장판 시리즈이며, 1978년부터 방영된 TV 시리즈를 재구성한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원작자 마츠모토 레이지가 기획과 구성에 참여한 것은 물론 [우주소년 아톰], <무민>, <메트로폴리스> 등 다수의 작품으로 세계인의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 감독 린 타로가 연출을 맡아 특유의 독특한 템포와 탁월한 영상미로 또 하나의 걸작을 완성해냈다. 여기에 8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애니메이터 코마츠바라 카즈오가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퀄리티로 팬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 눈을 뗄 수 없는 환상적인 세계관과 파격적인 스토리에 테츠로 X 메텔 여전히 사랑받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까지!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은하철도 999 – 극장판>만의 환상적인 세계관과 파격적인 스토리 그리고 꾸준히 사랑받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다. 개봉한지 4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지금 봐도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궁무진한 세계관은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한다. 기계의 몸을 사서 영원한 삶을 살수 있게 된 미래라는 배경과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고 고아가 된 소년 ‘테츠로’가 엄마와 닮은 신비로운 여인 ‘메텔’을 만나 초특급 999호를 타고 우주를 모험을 하며 성장한다는 이야기는 삶의 본질에 대한 묵직한 화두와 함께 꿈과 희망을 안겨준다.


#3.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상영!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국내 최초로 4K 리마스터링 돌비 시네마 상영을 확정했다는 것이다. 1979년 첫 개봉 이후 40년의 세월이 흐른 만큼 4K 리마스터링으로 재탄생해 더욱 선명해진 영상으로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4K 리마스터링 기술로 캐릭터의 색감뿐만 아니라 배경과 시각적인 효과까지 섬세하게 되살려 보는 이에게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줄 것이다. 여기에 돌비 시네마 상영을 확정해 돌비 애트모스의 풍부한 음향으로 실감 나는 현장감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신을 체험할 수 있어 이제껏 느껴보지 못한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