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REVIEW STREAMING
[리뷰 스트리밍] '블랙의 신부'
이우빈 2022-07-22

넷플릭스 / 감독 김정민 / 출연 김희선, 정유진, 이현욱, 차지연, 박훈 / 플레이지수 ▶▶▶

혜승(김희선)의 삶이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다. 남편이 상간녀 진유희(정유진)에게 속아 횡령범 및 성폭행범으로 몰리자 끝내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다. 경제적 문제뿐 아니라 딸에게까지 향하는 사회의 지탄에 혜승의 일상은 녹록지 않다. 그러던 중 우연히 찾아간 고위층 결혼중개업체 렉스에서 진유희를 다시 만난 후 혜승의 복수가 시작된다. 렉스의 최고 등급 ‘블랙’에 속한 게임계 재벌 이형주(이현욱)와 결혼하려는 진유희의 목적을 방해하고 그녀의 파렴치한 실체를 사회에 폭로하는 것이 혜승의 계획. 하지만 진유희가 차기 대선 후보이자 친부인 손필영(남명렬)의 기세를 이용하면서 외려 혜승의 교수 일과 가족 관계에 치명적인 위협이 가해진다. 그러던 중 혜승과 이형주의 관계가 서서히 깊어지면서 혜승과 진유희의 갈등은 극에 달한다.

다분히 프랑수아 트뤼포의 <검은 옷의 신부>를 떠올리게 하는 제목만큼 <블랙의 신부> 역시 남편의 죽음에 얽힌 아내의 복수극이다. 복수의 대상인 진유희가 어떠한 인간적 면모도 없이 완전한 악으로 그려지면서 혜승의 복수에 시청자가 자연스레 동조하게 되는 흐름이다. 이처럼 뚜렷한 선악 구도, 출생의 비밀이나 치정 등 끝없이 이어지는 자극적인 사건과 해결의 연속, 인물들의 일상이나 감정 교류 등의 곁다리 따윈 없는 급박한 전개 속도가 흡사 공중파 일일드라마와 같은 원초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렉스의 대표 최유선(차지연)은 결혼을 통한 신분 유지·상승의 열망이나 서로를 향한 복수심을 교묘히 이용하면서 여러 인물의 복잡한 관계도를 적절히 엮어낸다. 동시에 인간의 본능과 욕망을 가감 없이 드러내려는 시리즈의 지향점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