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서핑 업

Surf's Up Surf's Up

2007 미국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액션 상영시간 : 85분

개봉일 : 2007-08-09 누적관객 : 294,702명

감독 : 애쉬 브래넌 크리스 벅

출연 : 샤이아 라보프(코디 (목소리 출연)) 제프 브리지스(빅Z/아찌 (목소리 출연)) more

  • 씨네216.00
  • 네티즌6.94

우린 노는 물이 달라!

우린 노는 물이 달라!
남극마저 녹여버린 쿨~한 실화


남극의 꽁막골, 겁없는 틴에이져 펭귄 코디, 서핑 스타를 꿈꾸다!

여기는 남극의 촌동네 꽁막골. 잔소리꾼 엄마와 14초 일찍 태어났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신을 죽어라~ 괴롭히는 쌍둥이 형과 살고 있는 코디. 지루하기 짝이 없는 생활에서 17세 틴에이져 코디에게 유일한 소망은 코디의 영원한 히어로! 서핑계의 전설! 박수칠 때 떠난 ‘빅Z’처럼 서핑 스타가 되는 것!

꿈같은 길바다(?) 캐스팅~
노는 물이 다른 펭귄들의 쿨~한 모험이 시작된다!


어느날 코디는 길바다(?) 캐스팅되어 전세계 서퍼들의 파라다이스, '펭구섬'에서 열리는 지상최대의 서핑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낙천적인 친구 ‘치킨 조’, 펭구섬에서 한눈에 반한 미녀 ‘라니’와 함께 우승의 꿈에 부푼 코디. 하지만 9번 연속 챔피언 ‘탱크’와의 첫대결에서 처참하게 깨진 코디는 파도에 휩쓸려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뜻밖의 펭귄을 만나게 되는데…
자신만만 코디의 “도전! 슈퍼서퍼”!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6)


동영상 (2)

전문가 별점 (1명참여)

  • 6
    이동진펭귄은 애니메이션 장르에 잘 어울린다
제작 노트
Production Note

할리우드를 행복 바이러스로 물들인 “완소 펭귄”을 소개합니다!!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다채로운 캐릭터로 시선 집중!!
<서핑업>의 주인공인 펭귄! 최근 할리우드는 <해피피트>, <마다가스카> 등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펭귄을 등장시켜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성공했다. 어린아이들의 뒤뚱거리는 움직임을 닮은 그들은 어린이, 어른 할 것 없이 좋아하는 동물인데다 신선한 매력까지 겸비해 최고의 히트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서핑업> 제작진의 고민은 여기에서부터 출발했다. 이제 할리우드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확실히 입지를 굳힌 펭귄이기에 <서핑업>에서는 특별한 비쥬얼을 선보이지 않는 한 관객들에게 캐릭터의 신선한 매력을 어필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결국 고민 끝에 제작진이 내린 선택은, 억지로 펭귄의 체형을 귀엽게 혹은 과장되게 표현하지 않고 사실적으로 그려내자는 것!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펭귄의 종은 총 18종. 이중 노란눈썹펭귄, 황제펭귄, 젠투펭귄, 임금펭귄 등 여러 펭귄 종을 캐릭터화 하는데 성공했다. 흑인, 백인, 동양인 등의 여러 인종이 모여 사는 것처럼 <서핑업> 속에서 단일 종이 아닌 다양한 펭귄들이 모여사는 펭귄 사회를 구현한 것이다.

이러한 펭귄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중 흥미로운 사실은 바로 펭귄 종의 성향과 영화 속 캐릭터의 성격이 묘하게 매칭된다는 점이다. 노란눈썹펭귄은 바위 사이를 점핑하며 재주나 묘기 부리는 것으로 유명한 종으로 파도타기 실력을 뽐내고 화려한 묘기를 자랑하고 싶은 ‘코디’의 성향과 딱 맞아떨어진다. 황제펭귄은 유독 큰 몸집으로 바다의 무법자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친 성격의 종으로 통하는데 영화 속 ‘탱크’ 역시 근육질의 체격과 거친 서핑 실력으로 다른 서퍼 펭귄들을 공격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실제 펭귄 종의 성향과 영화 속 캐릭터의 성격이 묘하게 매칭되며, 사실적인 비쥬얼을 바탕으로 입체적인 움직임을 포착한 애니메이션 <서핑업>은 독특한 펭귄 캐릭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관객에게 쏠쏠한 재미를 줄 것이다.
more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수상내역

  • [제8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