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라이온 킹

The Lion King The Lion King 3D

1994 미국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3D 상영시간 : 89분

개봉일 : 2011-12-29 누적관객 : 920,948명

감독 : 로저 앨러스 롭 민코프

출연 :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어린 심바 (목소리)) 매튜 브로데릭(심바 (목소리)) more

  • 씨네217.00
  • 네티즌8.24
심바는 정글의 왕 무파사의 새끼 사자다. 철부지 심바는 아버지에게 정글의 법칙을 배워가며 성장하지만 금지구역에 들어가 하이애나들에게 혼나는 등 말썽부리기 일쑤다. 그러던 중 권력욕이 강한 심바의 삼촌 스카는 심바를 이용해 무파사를 죽이고 왕이 된다. 심복인 하이애나들에게 심바까지 죽이라고 명하지만 심바는 위기를 모면하고 사막으로 쫒겨간다. 심바는 사막에서 자신을 구해 준 티몬, 품바와 함께 살며 죄책감과 책임감을 잊으려 한다. 그후 세월이 흘러 심바는 어엿한 어른 사자가 되었지만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살아가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나 어느날 우연히 어릴때 친구였던 암사자 날라와 만나고, 뒤이어 점쟁이 원숭이 라피키를 만나 심바는 자신이 왕의 책임을 잊고 있었음을 깨닫는다. 마침내 고향인 존엄의 왕국으로 돌아온 심바는 스카의 폭정으로 황폐해진 정글을 되찾고 다시 낙원으로 만들기 위해 스카와 한판 대결을 벌인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37)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7
    박평식좋은 이야기는 세월을 이겨요
  • 7
    신두영3D로 보면 심바가 더 귀여워요
제작 노트
<알라딘>에 이은 디즈니사의 32번째 장편 만화 영화로, 심바(Simba)란 이름의 아기 사자가 성장해가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렸다. 주인공 외에 티몬과 품바라는 재미있는 조연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별도로 이 둘을 주인공으로 한 [B5591,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제작되었다. 로완 엣킨슨, 매튜 브로데릭, 제레미 아이언스, 우피 골드버그, 제임스 얼 존스, 치치 마틴, 모이라 켈리 등이 참여한 '목소리' 배역이 화려하다.

[라이온 킹]에서는 특히 심혈을 기울인 애니메이션 작업이 돋보인다. 스코트 존스톤이 이끄는 디즈니의 CGI팀은 2년에 걸쳐 만화 사상 최대인 6백만장의 그림을 그려냈다. 그리고 수천장의 셀을 각각 2분 30초의 시퀀스로 분리하고 디지털 작업했으며, 헐리우드의 시설과 장비로는 부족해 플로리다의 디즈니와 MGM 스튜디오를 이용했다고 한다. 이 영화는 모두 1155개의 배경과 1190여개의 장면을 담고 있다. 특히 초반부, 작은 곤충에서 웅장한 들소떼의 움직임까지, 광활한 배경의 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있는데, 가히 CGI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총 1백만장이 넘는 셀을 사용했으며, 사용된 필름에는 1190개의 씬과 1155개의 배경 밑그림이 필요했다. 제작팀은 풍성한 정글의 모습을 담기 위해 몇 차례나 아프리카 현지를 답사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풍경을 스케치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되어 한스 짐머가 맡은 음악이 단연 돋보인다. 그래서 아카데미 음악상과 주제가상 등 음악 부문을 휩쓸었다. 특히 엘튼 존의 곡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Hakuna Matata", "Circle Of Life" 등 무려 3곡이 나란히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엘튼 존의 노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는 95년 아카데미 최우수 주제가 상을 받았다.

1994년 LA 비평가협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1995년 골든글로브 최우수 코미디음악상, 최우수음악상, 최우수주제가상, 1995년 아카데미 최우수음악상, 최우수주제가상 수상작.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