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드래빈은 30년간의 경찰생활을 끝내고 정년퇴직한다. 정든 총과 뱃지를 반납하고 일상 생활로 돌아간 그는 집안일을 하며 지내지만 경찰을 그만 둔 후로는 아내와의 관계가 좋지 못한 편이다. 그런 어느날 프랭크는 국장의 부탁으로 폭탄테러범들의 음모를 파헤치게 되는데 로코가 교도소 안에서 폭탄테러를 조정했을 거라고 추측하고 교도소 안으로 잠입한다. 탈출계획서를 간수에게 빼앗길 뻔한 로코를 도와준 계기로 프랭크는 로코의 신임을 얻게 되고 둘은 같이 탈출하게 된다. 프랭크는 탈출한 사실과 폭파목표물을 경찰에 알리려 애쓰고, 결국 로코의 목표물이 아카데미 시상식장임을 알게 된 프랭크는 그의 엉뚱한 행동과 재치로 일을 해결하게 된다.
more
- 제작 노트
-
레슬리 닐슨의 대활약이 펼쳐지는 [총알탄 사나이 3]. 예상을 뛰어넘는 레슬리 닐슨의 좌충우돌 해프닝은 계속되며 특히 늘씬한 미녀들과 함께하는 뜨거운 활약은 3편에서 절정을 이룬다.more
프리실라 프레슬리, 안나 니콜 스미스, 조지 케네디 등 코믹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조연진이 출연하며 유명한 O.J. 심슨의 얼굴도 볼 수 있다. 특히 후반부에 마련된 아카데미 시상식 장면에는 마리엘 헤밍웨이, 섀넌 도허티, 엘리어트 굴드, 올림피아 듀카키스 등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카메오 출연해 영화 팬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프랭크 역)
-
(로코 역)
-
(제인 스팬서 역)
-
(에드 국장 역)
-
(노드벅 역)
-
(팹시머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