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에어 포스 원

Air Force One Air Force One

1997 독일,미국 15세이상관람가

드라마, 범죄, 액션 상영시간 : 122분

개봉일 : 1997-09-13 누적관객 : 663,415명

감독 : 볼프강 페터젠

출연 : 해리슨 포드(제임스 마샬) 게리 올드만(이반 코슈노프) more

  • 네티즌4.84

사상 최대 1급 비상사태 발생

모스크바 순방 후 귀국하던 미국 대통령 전용기가 러시아 영공에서 공중 납치 당한다. 구 소련의 부활을 꿈꾸는 극렬 민족주의자의 무력 책동에 의해 대통령 가족은 졸지에 인질로 억류된다. 미그기의 공중 격추 계획을 각파한 국방성은 F15기를 출격시키고 공중 경계 관제기와 공중 급유기가 급파된다. 전시나 다름없는 실제 상황이 숨막히게 전개되는 가운데 육해공 및 해병대의 특수군이 비상착륙에 대비한 1급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하면서부터 전세계 우방국 지휘부에 극도의 긴장이 감돌게 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8)


제작 노트
반전 영화 [U 보트]의 볼프강 페터젠 감독은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 포스 원'을 무대로 색다른 [다이 하드]식 작전을 펼친다. 인질이 돼버린 전용기 안에서 종횡무진 액션을 펼치는 이는 뉴욕 경찰 브루스 윌리스가 아니라 대통령 해리슨 포드다. 미국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러시아의 재공산화와 재무장화를 꿈꾸는 게리 올드먼이 그의 맞수 테러리스트로 등장한다. 이들의 대결은 [다이 하드]의 구도와 같고, 비행기의 추락 위기는 [스피드]를 닮았다. [다이 하드]와 [스피드]의 효과적인 결합은 숨돌릴 틈 없는 반전의 연속과 액션을 선사한다. 백악관 홍보용으로도 손색 없을 이 영화의 제작은 소니가 했고, 해외 배급은 디즈니의 배급사 브에나 비스타가 맡았다. 미국에서만 1억달러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는 [에어 포스 원]의 가을 시즌 질주가 유효해 소니와 디즈니는 미국 메이저 영화사의 매출 순위 1, 2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