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머더 1600

Murder at 1600 Murder at 1600

1997 미국 15세이상관람가

드라마, 범죄, 액션 상영시간 : 105분

개봉일 : 1997-10-03 누적관객 : 127,276명

감독 : 드와이트 H. 리틀

출연 : 웨슬리 스나입스(할란 리지스) 다이안 레인(니나 챈스) more

  • 네티즌5.83
[앱솔루트 파워]나 [에어포스 원]처럼 미국의 대통령을 소재로 삼은 영화.
화창한 어느 날 아침 백악관 화장실에서 한 미모의 아가씨가 살해된 채로 발견된다. 백악관쪽은 "여자"와 "살인"이라는 두 단어를 빼도록 보도지침을 발표하고는 청소부 루케시를 범인으로 몰고간다. 이 사건을 담당한 워싱턴 시경의 강력계 형사 리지스는 의구심을 갖고서 재수사에 착수하지만 대통령 경호실장 스파이킹스는 미모의 여자 경호원 니나를 통해 일방적으로 수사의 방향을 몰고간다. 집요한 수사 끝에 하나의 단서가 발견되는데, 즉 희생자는 25~26살가량의 임신한 여자로 대통령의 정부이자 그의 아들의 연인이라는 것. 이제 대통령과 그의 아들이 강력한 용의선상에 떠오른다. 그러나 사라졌던 사건 당일의 백악관의 감시 테이프가 발견되면서 또 한 명의 새로운 용의자가 나타난다. 리지스는 백악관의 높은 장벽과 부딪치며 비밀리에 수사를 해나가는데...
웨슬리 스나입스가 백악관의 음모 세력과 맞서는 정의파 형사 역을 맡은 액션 영화. 80년대에 10대 소녀 스타로 이름을 떨쳤던 다이안 레인이 오랜만에 지적이고 세련된 경호요원으로 등장해 그와 콤비를 이룬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27)


제작 노트
백악관 소재의 액션 스릴러. 백악관 안에서 미모의 여직원이 성관계 직후 살해된다. 사건을 맡은 리지스 형사(웨슬리 스나입스)에게 입수되는 정보는 모두 대통령과 그의 아들에 관한 혐의들. 이를테면, 살해된 여인이 대통령의 정부이자 그의 아들의 연인이라는 것. 대통령 경호원 니나(다이앤 레인)의 도움으로 온건파 대통령을 갈아치우려는 백악관 강경파들의 음모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강경파들의 빌미는 하필이면 북한. 북한이 미국인을 인질로 미국을 협박하는데 대통령이 전쟁 대신 협상만 고집한다는 게 아닌가.

백악관에서 미모의 고급 콜걸의 시체가 발견된다. 이를 추적하는 리지스(웨슬리 스나입스)와 "머더 1600"이라는 비밀 경호원 니나 챈스(다이앤 레인). 리지스는 집요한 수사 끝에 죽은 여인이 대통령의 정부이자 그의 아들의 연인이며 스캔들 폭로 전문출판사와 접촉하려 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관객들은 범인을 선택해야 하는 게임에 동참하게 된 셈. 대통령 경호실장이 은폐공작을 펴는 가운데 용의자를 찾기란 쉽지 않다. 최종 단서는 사라진 백악관 감시 테이프. 리지스는 니나 챈스의 도움을 받아 백악 관에 잠입한다. 그리고 대통령의 명예를 회복시켜준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에어포스 원], [앱솔루트 파워] 같은 대통령을 소재로 한 영화 중 하나. 하지만 후반의 이야기 전개가 제대로 전개되질 못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