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선라이즈

Sunrise: A Song of Two Humans Sunrise: A Song of Two Humans

1927 미국

범죄, 멜로·로맨스, 드라마 상영시간 : 95분

누적관객 : 47명

감독 : F.W. 무르나우

출연 : 조지 오브라이언(남자) 자넷 게이너(아내) more

  • 네티즌8.60
도시로 여행을 떠난 젊은 농부 부부가 겪게 되는 사랑의 위기를 담은 무르나우의 첫 번째 할리우드 영화. “두 사람의 노래”라는 부제 아래 폭스 스튜디오로부터 전권을 위임받아 만들어진 작품으로, 환상적인 빛과 그림자의 사용, 현대적인 세트, 비범한 구성, 서정적인 분위기와 유려한 카메라워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걸작이다.

아내와 함께 여행은 떠난 젊은 농부는 도시의 화려한 여자에게 마음을 뺏긴다. 그는 여자의 유혹에 넘어가 아내를 죽이려 하고, 절망에 빠진 아내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 모습을 감춘다. 뒤늦게 아내에 대한 사랑을 깨달은 농부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밤새도록 그녀를 찾아 헤매고, 마침내 구원과도 같은 일출이 찾아온다.

쾌락으로 넘치는 도시를 돌아다니는 전차 여행과 강물에 일렁이는 불빛 속에 사랑하는 이를 찾는 긴 여정이 마치 최면처럼 관객을 매료시키는 작품이다. 독일 표현주의와 프랑스 인상주의를 결합하여 탁월한 미학적 성취를 이루어낸 아름다운 작품으로, 아카데미에서 자넷 게이너의 여우주연상과 최우수촬영상, 최우수미술상을 받았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8)


제작 노트
도시로 여행을 떠난 젊은 농부 부부가 겪게 되는 사랑의 위기를 담고 있는 F.W. 무르나우의 첫 번째 할리우드 영화. <두 사람의 노래>라는 부제 아래 폭스 스튜디오로부터 전권을 위임받아 만들어진 작품으로, 환상적인 빛과 그림자의 사용, 현대적인 세트, 비범한 구성, 서정적인 분위기와 유려한 카메라워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걸작이다.

쾌락으로 넘치는 도시를 돌아다니는 전차 여행과 강물에 일렁이는 불빛 속에 사랑하는 이를 찾는 긴 여정이 마치 최면처럼 관객을 매료시키는 작품. 독일 표현주의와 프랑스 인상주의를 결합하여 탁월한 미학적 성취를 이루어낸 아름다운 작품으로, 아카데미에서 자넷 게이너의 여우주연상과 최우수촬영상, 최우수미술상을 수상했고 이후에도 수많은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아왔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