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지존, 성룡부활! 영원불멸의 힘, 선택받은 수호자!
영원불멸의 파워, 선택 받은 수호자가 탄생한다!!세계적인 범죄조직 스네이크 일당은 신비의 메달에 관한 중국 고대의 비문서를 손에 넣는다. 비문서에는 천 년에 한번, 용띠 해 음력 4월에 선택 받은 아이가 둘로 갈라진 메달을 하나로 맞추면 죽은 사람을 살리고 영생 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스네이크 일당은 메달의 수호자인 선택 받은 소년 ‘자이’를 납치하기 위해 관음사로 향하고 홍콩 경찰 ‘에디 양(재키찬)’과 아일랜드 인터폴 ‘왓슨(리 에반스)’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 급파된다. ’에디 양’은 스네이크 일당을 추격하던 중 총에 맞아 죽게 되는데…
동영상 (1)
- 제작 노트
-
2003년, 성룡 영화 사상 최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more
# 세계 영화인의 표적(?) , 5000만불의 사나이! 성룡!!
그 어떤 액션 스타도 흉내낼 수 없는 리얼 액션과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유머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성룡. 그 명성에 걸맞게 <메달리온>에 대한 세계의 관심 역시 가히 폭발적이다. 기획 단계부터 4100만 달러라는, 홍콩영화 사상 최고의 제작비가 투입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물론, 국제 배급권을 놓고도 세계 유수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경쟁을 벌였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 한다.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 결과 결국 프랑스와 아시아를 제외한 배급권을 콜럼비아가 가져갔으며, 제작사인 EMG는 <메달리온>의 실제 국제 가치를 5000만 달러가 상회할 것으로 집계했다. 이는 배우 성룡의 가치가 5000만 달러에 육박함을 입증하는 절대적인 사례. 이제 우리는 이 엄청난 몸값이 보여주는 성룡의 모든 것을 실감나게 목격할 일만 남아있다.
# 세계가 좁다! 3개국을 넘나든 글로벌 액션!!
<메달리온>은 세계를 넘나드는 색다른 스펙타클을 선보인다. 홍콩, 아일랜드, 방콕을 오가며 촬영한 <메달리온>은 성룡이라는 최고의 액션 아이콘에 방대한 로케이션까지 가세, 스케일은 물론 액션 이외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메달리온>은 여러 측면에서 고무적인 분위기에서 촬영되었다. 이례적으로 홍콩 정부차원의 전폭적 지원을 받았다는 점, 홍콩이나 헐리웃이 아닌 아일랜드의 '더블린 성'에서의 촬영으로 중국 고대의 전설과 유럽 중세의 이국적 풍취를 접목시켜 색다른 풍취를 연출한 점 등이 그것이다. 또한 영화 속 가장 거대하게 등장하는 악당들의 은신처는 '썬더 돔' 이라는 방콕의 스포츠 센터를 통째로 개조했다. 치열한 액션 씬을 연출하기엔 더할 나위 없는 분위기와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썬더 돔'은 영화 <메달리온>으로 세트 그 이상의 공간이 되었으며 그 제작 비용만 해도 홍콩달러 1000만불 이상을 웃돌았다는 후문이다. 3개국의 을 넘나들며 제작된 <메달리온>. 이제 할리우드도 좁아져 버린 성룡이 야심차게 내딛는 최고의 글로벌 프로젝트가 아닐 수 없다.
# 성룡이라는 패스워드!! 내 사전에 불가능한 촬영은 없다!!
<메달리온>의 첫 장면은 무려 6개월에 걸쳐 고안한 거대한 액션 장면에서 시작된다. 영화 전반부를 압도하는 이 씬을 위해 홍콩정부에서는 수 많은 해양 경찰 보트와 경찰차를 출동시켰고 홍콩 군대 역시 홍콩 군 역사상 최초로 걸프전에 투입되었던 블랙 호크 헬기까지 동원하는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이 배우 '성룡' 을 위해 지원되었었다고 하니 홍콩에서 성룡의 위상을 짐작할만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또 하나의 볼거리! 항구 불법 이민 수송 장면에서 거대한 함선을 비추기 위해 'Three Decks Air Star Hot Air Balloon Light'이라는 장비를 프랑스에서 공수한 부분. 이로써 육해공까지 완전히 접수하는 홍콩의 대표 형사 성룡의 활약과 영화 <메달리온>의 엄청난 스케일을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될 것이다!
# 종려시, 홍금보... 성룡과 함께하는 최고의 스타들!!
<잔다라>에서 아름답고 우아한 얼굴, 고혹적인 몸매로 뭇 남성의 가슴을 설래게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모 바디 슬리밍 업체와 제휴한 성공적 다이어트 광고 모델로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종려시'. 이번엔 <메달리온>에서 그녀를 만날 수 있다. 맡은 배역은 극 중 아서 왓슨(리 에반스)의 부인 샬롯. 악당들을 향해 거침 없이 총을 쏘아대는 터프녀로 등장, 반전과 함께 영화의 재미를 더하는 양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녀와 함께 주목해야 할 또 한명의 스타가 있다. 다름 아닌 성룡의 영원한 친구이자 파트너인 홍금보! 홍금보는 <메달리온>에서 무술 감독으로 참여, 출연은 하지 않지만 성룡 액션의 숨은 조력자로서 업그레이드 된 액션 씬에 대한 강력한 신뢰를 부여한다. 최고의 섹시 스타와 또 한명의 액션 지존이자 최고의 무술 파트너!! <메달리온>의 다양한 재미를 더하는 즐거운 요소가 아닐 수 없다!!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
(에디 양 역)
-
(샬롯 왓슨 역)
-
(니콜 제임스 역)
-
(아서 왓슨 역)
-
(레스터 역)
-
(악당 두목 스네이크헤드 역)
-
(해머스톡-스미시 역)
-
제작
성룡(成龍)
알버트 양
-
각본
베이 로건
진가상
-
촬영
황악태
-
음악
아드리안 리
-
편집
진기합
-
미술
조셉 C. 네멕 3세
-
무술감독
홍금보
-
스턴트
브루스 칸
-
제작
Golden Port Productions Ltd
-
배급
시네마 서비스
-
수입
감자
-
공식홈
http://www.themedall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