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트루 로맨스

True Romance True Romance

1993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 멜로·로맨스, 범죄, 액션 상영시간 : 120분

개봉일 : 1993-12-24 누적관객 : 30,259명

감독 : 토니 스콧

출연 : 크리스찬 슬레이터(클레렌스) 패트리샤 아퀘트(알라바마) more

  • 네티즌7.05
클레렌스는 비상한 머리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 그는 홍콩 액션영화의 배우들과 엘비스 프레슬리를 광적으로 좋아하고 토요일 심야영화를 연속 세 편 보는 것이 유일한 취미이다. 그런 어느날 클레렌스는 디트로이트의 지저분한 술집에서 아름답고 순진한 여자 알라바마를 알게 되어 정체도 모른채 데이트를 즐긴다. 그러나 알라바마는 계획적으로 그를 유혹한 전문직 여성으로 그 뒤에는 매춘과 마약 조직의 드렉셀이 버티고 있다. 문제는 알라바마가 클레렌스에게 사랑을 느꼈다는 것이다. 결국 두 사람은 드렉셀을 상대로 싸울 결심을 하나 드렉셀은 별 볼일없는 졸개에 지나지 않고 그 배후에는 엄청난 조직의 거물이 도사리고 있어 목숨을 건 일생일대의 모험을 겪게 된다.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7)


제작 노트
크리스찬 슬레이터, 발 킬머, 브래드 피트, 데니스 호퍼 등 유명 배우들로 도배를 하는 영화. 엘비스 프레슬리를 숭배하는 클로렌스는 우연히 거금을 손에 쥐고, 여자친구 앨러바마와 함께 도망친다. 갱들의 추격이 이어진다. 이쯤 되면 이 영화는 진짜 로맨스영화가 아닌 진짜 갱영화이다. 하지만 타란티노는 대중주의란 폭풍에 휘말린 90년대 미국 청년의 정체성을 하드보일드하게 그려낸다. 결국 선혈 속에서 영화 정신은 차갑고, 때론 익살스럽기까지 하다. 토니 스콧이 감독을 맡았지만 오히려 각본을 쓴 타란티노의 성격이 짙게 배어나오는 작품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