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위기의 음악

Facing the Music Facing the Music

2001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86분

감독 : 밥 코놀리 로빈 앤더슨

뉴기니이의 고원을 배경으로 한 다큐멘터리 “Highland 3부작”으로 30여개의 유수한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한 밥 코널리, 로빈 앤더슨 부부의 최근작.

80년대 초까지만 해도 호주의 대학들은 전체 운영예산의 90%를 정부에서 지원 받았다. 그러나 2001년 들어서는 그 보조금의 절반이 축소 되므로
써 결국 어떤 과목은 폐강이 되고 혹은 어떤 전공분야는 아예 없어지는 사태가 벌어진다. 호주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인 시드니대학의 음악대학 당국이 예산삭감을 발표하자 교수들은 거리시위에 나선다. 저명한 작곡가이며 음악학자인 앤 보이드 (Anne Boyd) 교수는 늘 창작과 교육에 전념하며 존경의 대상이 되던 인물. 그러던 그녀가 대학 당국의 정치적인 결정으로 학생들이 배울 권리를 박탈당하게 되는 것을 보면서 그 부당성에 맞서서 대학과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분연히 일어선다. 앤 보이드 교수의 투쟁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한 인간의 결의와 대학교육의 붕괴라는 이슈를 살펴본 꼭 주목해 볼 만한 위력적인 영화.
Banff TV Festival에서 인권 및 평등위원회가 수여하는 Human Rights and Equal Opportunity Commission상 수상.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배우와 스탭

감독

출연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