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마인드 헌터

Mindhunters Mindhunters

2004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액션, 범죄 상영시간 : 105분

개봉일 : 2005-08-26

감독 : 레니 할린

출연 : 캐스린 모리스(사라 무어) 크리스찬 슬레이터(J.D. 레스톤) more

  • 씨네216.50
  • 네티즌6.81
상황이 종료될 때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탄생한다!

8명의 FBI 아카데미의 프로파일러 훈련생들이 살인범 찾기 시뮬레이션 실습을 위해 인적이 드문 외딴 섬을 찾는다. 훈련이 시작되는 날 아침, 사라는 죽은 고양이의 배 속에서 10시에 멈춰있는 시계를 발견하고 다른 훈련생들과 함께 범인이 남긴 단서를 찾아 섬을 수색하기로 한다.

모의 살인현장에 도착한 훈련생들. 팀의 리더 J.D. 레스톤은 현장에서 들리는 시끄러운 음악을 끄기 위해 카세트의 스톱버튼을 누른다. 하지만 그것은 범인이 설치해 둔 트랩이었던 것이다. 그 바람에 팀의 리더 J.D. 레스톤은 액화헬륨으로 인해 급속 냉각되어 죽고 만다. 사고가 일어난 것은 바로 10시.

훈련상황이라고 믿고 싶지만, 실제 살인 사건이 일어나자 훈련생들은 섬에서 탈출을 시도한다. 하지만 선착장에 있던 배는 폭발해버리고 그들은 섬에 고립되고 만다. 이후 다음 희생자를 알리는 시계가 등장하고 레이프와 바비마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이들은 공포에 휩싸이며 서로를 믿지 못한다.

동료들이 하나 둘 죽임을 당하면서 생존한 나머지 훈련생인 사라, 빈스, 루카스, 니콜, 법무성 조사원으로 파견된 게이브 만이 남았다. 과연 범인은 누구인가?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4)


전문가 별점 (2명참여)

  • 5
    박평식스케일에 강하고 디테일에 약한 감독 레니 할린
  • 8
    김봉석레니 할린은 진정한 장인이다
제작 노트
About Movie

FBI 프로파일러 훈련생들의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진다!

8명의 FBI 아카데미의 프로파일러 훈련생들이 살인범 찾기 시뮬레이션 실습을 위해 인적이 드문 외딴 섬을 찾는다. 훈련상황이라고 믿고 싶지만, 눈 앞에서 동료가 죽게 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훈련생들은 섬에 고립되고 만다. 동료들이 하나 둘 죽임을 당하면서 생존한 나머지 훈련생들은 공포에 휩싸이며 서로를 믿지 못한 채 범인을 찾아 나선다.
영화 <마인드 헌터>는 <딥 블루 씨>, <다이 하드 2>, <클리프행어> 등 시원한 액션을 연출한 레니 할린 감독의 액션 스릴러물이다.
이 영화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발 킬머와 크리스찬 슬레이터가 특별 캐스팅되어 영화에 무게감을 실어주고,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캐서린 모리스, <롤러볼> <딥 블루 씨> 등의 LL 쿨 J 등 신인급 연기자들이 출연하여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다.
영화 <마인드 헌터>는 영화의 대부분을 네덜란드에서 촬영하였는데, 세금 혜택을 준 네덜란드 정부 덕분에 저예산을 유지할 수가 있었다고 한다. 2003년 완성된 <마인드 헌터>는 처음 2003년 4월 북미 개봉이 계획되었으나 2004년 초로 개봉 일정이 연기되었고, 또 다시 2004년 6월 4일로 재연기되었다. 이유는 시사회의 반응이 좋아서 이에 고무된 제작진이 흥행력을 상승시키기 위한 새로운 포스터와 웹사이트를 개선시키기 위해서 였다. 이후 1년 만인 2005년 5월 여름에야 빛을 보게 된 <마인드 헌터>는 미국 개봉 당시 첫 주 1,040개의 스크린으로 개봉하였다.
<마인드 헌터>는 8명의 FBI 아카데미의 프로파일러 훈련생들이 훈련 상황이 아닌 실제 연쇄 살인사건을 겪게 되며 벌이는 프로파일러 간의 치열한 두뇌게임을 그리고 있다. 화려한 액션과 더불어 보여지는 치열한 심리전은 영화의 긴장감을 극대화 시키며 관객들을 긴장 시킬 것이다.

Production Note

프로파일러란 무엇인가?

영화 <마인드 헌터>는 여러 명의 프로파일러들이 고립된 외딴 섬에서 모의훈련 과정에 들어갔다가 실제 연쇄 살인사건을 겪게 되며 벌이는 프로파일러 간의 두뇌게임을 그리고 있다. 마인드 헌터는 범죄심리분석가를 지칭하는 속어로 FBI에서는 프로파일러(Profiler)라 불리고 있다.
프로파일링 기법은 미국 FBI범죄수사기법으로 활용하기 시작하여 미국 내에서 발생되는 연쇄살인, 흉악범들을 검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프로파일링 기법이 초기부터 인정 받았던 것은 아니었으나, 영화 <양들의 침묵>의 모태가 되었던 실제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을 검거하고부터 적절한 수사법으로써 그 진가를 인정 받게 되었다.
프로파일러는 인간 내면의 특성인 ‘심리’에 접근하여 범인의 연령대, 직업(성향, 직위), 성별, 가정환경, 콤플렉스 등 범인의 특성을 추론하여 살인 패턴과 동기, 다음 범행 장소, 범인의 심리 상태 등을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내어 용의선상을 압축, 범인을 추적한다.
영화 <마인드 헌터> 이전에는 영화 <본 콜렉터>에서 덴젤 워싱턴이 프로파일러로 나온 바 있다.

신예 스타들 대거 캐스팅!

주인공 사라 무어 역의 캐스린 모리스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톰 크루즈의 아내 역으로 적역이라며 스티븐 스필버그가 직접 캐스팅 할 정도로 지적인 매력을 지녔으며, <페이첵> 등의 영화와 TV 시리즈 <콜드 케이스> 등을 통해 배우로서 자신의 영역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법무성 조사원인 게이브 역의 LL 쿨 J는 앨범 [Radio]로 그래미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세계적인 랩퍼이자 배우를 겸하고 있는 멀티 엔터테이너이다. 그는 <롤러볼> <미녀 삼총사> <애니 기븐 선데이> <딥 블루 씨> 등에서 랩 실력 못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손재주 좋은 바비 위트맨 역의 아이온 베일리는 TV시리즈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데이빗 캐년 웹스터 역으로 출연하였고, <열정의 무대> <파이트 클럽> 등에도 출연한 바 있으며, 바리스타 재주를 지닌 레이프 페리 역의 윌 켐프는 영화 <반 헬싱>에서 케이트 베킨세일의 오빠인 발칸 역으로 출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게다가 그는 로열 발레 스쿨을 졸업하여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 등에서 발레리노로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이다.
사격과 운전 솜씨를 자랑하는 루카스 하퍼 역의 조니 리 밀러는 <해커스>에서 안젤리나 졸리의 상대역인 컴퓨터 광 데이드 머피 역으로 데뷔했으며, 대니 보일 감독의 <트레인스포팅>에서 숀 코넬리에 미쳐 있는 식 보이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리브 타일러 주연의 영화 <젠틀맨 하이웨이맨>, 웨스 크레이븐 제작 <드라큐라 2000>에도 출연한 바 있다.
역사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빈스 역의 클리프튼 콜린스 주니어는 <라스트 캐슬> <트래픽> <리플레이스먼트 킬러> 등에 출연한 바 있으며, 니콜 역의 패트리시아 벨라스퀘즈는 베네수엘라 출신으로 모델로 연예계 데뷔를 했다. 그녀는 <미이라> 시리즈에서 아낙수나문 역을 맡아 연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마인드 헌터>에서는 이들 배우들이 발 킬머와 크리스찬 슬레이터 보다 더욱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아 자신들의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