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삼나무에 내리는 눈

Snow Falling on Cedars Snow Falling on Cedars

1999 미국 12세이상관람가

드라마, 범죄 상영시간 : 125분

개봉일 : 2000-02-19 누적관객 : 17,011명

감독 : 스콧 힉스

출연 : 에단 호크(이스마엘 챔버스) 쿠도 유키(하츠에 이마다 미야모토) more

  • 네티즌6.56
미국인과 일본인이 함께 살고 있는 작은 어촌. 일본의 진주만 공격이 있은지 몇 년 후, 이 마을에 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희생자와 함께 있었던 일본인 카즈오 미야모토는 범인으로 지목을 받고, 부인인 하츠에는 그의 결백을 밝히려 한다. 카즈오의 결백을 알고 있는 이슈마엘은 그의 부인인 첫사랑, 하츠에를 다시 찾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갈등하게 된다.

마을에 재판이 열리고 그 때 이 사건 취재차 이슈마엘이 오게 된 것이다. 이슈마엘과 하츠에는 어렸을 때부터 서로를 의자하며 지내온 사이로 나이가 들면서 서로 사랑하게 됐지만, 진주만을 공격했던 일본인과 미국인이 결혼하게 된다는 것을 있을 수도 없었던 일. 주변 사람들의 반대와 마을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으로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헤어지고, 하츠에는 같은 일본인 카즈오와 결혼을 했던 것이다. 하츠에를 바라보는 이슈마엘의 갈등. 이슈마엘의 결론은..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2)


제작 노트
스콧 힉스의 야심은 장대했다. <샤인>으로 선댄스를 시끄럽게 했던 감독은 차기작 <삼나무에 내리는 눈>에다 여러 장르를 비벼넣는다. 살인사건을 던져놓고 그 비밀을 풀어가는 걸 보면 미스터리이고, 법정에 선 무고한 혐의자 가츠오가 가까스로 누명을 벗는 과정을 놓고보면 법정드라마다. 이쉬마엘과 하츠오의 가슴 저릿한 로맨스가 그려지는가 하면, 2차대전 당시 일본이 진주만을 습격했을 때 미국에 사는 일본인들의 수난사가 또 그 사이를 비집는다. 이렇게 방대하고 산만한 이야기들을 스콧 힉스는 이미지로 엮어낸다. 이쉬마엘이 겪은 2차대전의 참상이나 일본인의 수난사가 몇개의 장면으로 요약 발췌된다. 말하자면 감독은 짧은 이미지로 긴 이야기를 풀어내려고 했다. 빛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한 촬영은 오랫동안 올리버 스톤과 작업했던 촬영감독 로버트 리처드슨의 솜씨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지가 영화의 거의 전부가 돼버렸다는 데 있다. 방만한 이야기는 하나로 묶이지 못한 채 제 갈길로 뻗어가버리고, 다양한 시공간을 오가는 편집 또한 산만하다. 이리저리 더듬어도 무엇이 영화의 기둥인지 종잡기 어렵다. <빌리지 보이스> <뉴욕 타임스> 등도 이 ‘알맹이 없음’을 꼬투리잡았다. 스콧 힉스는 “한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운 눈보라 풍경”은 스케치해냈지만, “나를 매료시킨 미묘하게 얽혀진 사건들의 조화성”으로 관객을 매료시키지는 못했다.

<삼나무…>는 95년에 발행된 데이비드 구터슨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재미교포 배우 릭윤이 가츠오로 출연하며, 짐 자무시의 <미스테리 트레인>에 출연했던 일본배우 유키 구도가 그와 부부를 이룬다. 하지만 주연들을 제치고 가장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는 <제7의 봉인> 등에 출연했던 노장배우 막스폰 시도. 가츠오의 변호사로 분했다. 끊임없이 눈이 내리는 피에드라는 가상의 마을로 브리티시 콜롬비아에 있는 그린우드에 3개월에 걸쳐 세워졌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