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키노라이츠', 작품 태그 기반 콘텐츠 커뮤니티 기능 출시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2-09-02

키노라이츠는 지난 2021년 검색 한 번으로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에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를 알려주는 OTT 통합검색 서비스정식 출시 후 8개월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지난 3월 유니온투자파트너스, LG유플러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로부터 25억 원 규모의 Pre-A 투자유치도 완료한 바 있다.



OTT 통합 포털 서비스로 축적한 메타 DB의 강점을 살려 태그를 통해 커뮤니티 게시글과 콘텐츠를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키노라이츠 커뮤니티의 차별점이다. 키워드 태그 또는 특정 작품과 연관된 게시글을 한 번에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키노라이츠 커뮤니티는 향후 감독 및 배우 등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과 태그별 인기 게시글 등의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며, 작품과 인물 상세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주요 게시글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확장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는 “다양한 정보 공유와 덕질 등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커뮤니티 기능 출시의 배경이자 향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라며 “지속적으로 고도화에 힘써 콘텐츠 소비자들이 감상 전후에 필수로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