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캐리

Carrie Carrie

1976 미국 청소년 관람불가

판타지, 범죄, 드라마 상영시간 : 98분

개봉일 : 1978-09-17 누적관객 : 285,008명

감독 : 브라이언 드 팔마

출연 : 씨씨 스페이식(캐리 화이트) 파이퍼 로리(마가렛 화이트) more

  • 네티즌7.52
여고생 캐리는 병적일 정도로 독실한 신자인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다. 어머니의 순결 강요로 항상 내성적이고 학교에서 친구들로부터 따돌림 받고 박대받고 있다. 그런 그녀에게 언제부터인가 염력으로 물체를 움직일 수 있는 초능력이 생긴다.
평소 아이들로부터 심한 놀림을 받은 그녀에게 동정을 느낀 어느 한 친구가 그녀를 파티에 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순결을 강요하는 어머니의 강한 반대를 무릎쓰고 멋진 남자와 함께 즐거운 파티 시간을 가진다. 그러나 거기에는 또 다른 음모가 숨어있었다.
그녀를 놀린 죄로 근신 처분을 받은 또 다른 친구가 파티 무대에 장치를 한다. 불행하게 그 장치에 걸려든 캐리는 돼지피를 뒤집어 쓰고 웃음거리가 된다. 분노에 불타는 캐리는 초능력으로 자신을 놀렸던 친구들과 선생들에게 복수를 한다. 파티장은 비명 소리로 가득찬 아수라장이 되는데.........
more

별점주기

0
리뷰 남기기

포토 (10)


제작 노트
캐리라는 초경을 하자, 광신도이며 편집증환자인 어머니는 캐리를 불결하게 여기고, 또래의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던 캐리는 이 사건으로 인해 주위 소녀들의 공격대상이 된다. 캐리는 초경을 치르면서 염력이 기게 되고 결국 그 힘은 모두를 파멸시킨다. 언뜻 보기에는 조금 황당한 듯하지만 영화 속에는 파괴된 미국 가정과 그로 인해 불안한 사춘기의 심리가 잘 표출되어 있다. 드 팔마는 이를 위해 그가 존경하는 히치콕의 영화적 기법을 많이 사용했다.

첫 여학생 탈의실 장면에서부터 사용된느린 화면과 묵음의 결합은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남자 친구와 캐리가 춤을 출 때 사용된 카메라 펜은 사춘기 소녀의 불안한 심리와 환상을 복 합적으로 표현해 낸다. 이 영화는 스테판 킹의 다른 원작들에 비해서 상 당히 세련된 편이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을 보고 나서는 조금은 당황스럽지 않을까. 브라이언 드 팔마는 최후의 깜짝쇼 하나를 펼친 다음 관객에 게 판단을 맡긴다. 그 깜짝쇼를 보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보아야 하겠지만.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