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오늘의 탐정’ 이지아, 죽음 조종하는 생령이었다…충격 반전
정현서 jung@cine21.com | 2018-09-13

사진='오늘의 탐정' 캡처사진='오늘의 탐정' 캡처



‘오늘의 탐정’ 이지아가 사람들의 죽음을 조종하는 생령이라는 것이 밝혀져 안방극장에 충격을 줬다.

지난 12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제작 비욘드제이) 5-6회에서는 본격적으로 빨간 옷의 여인 선우혜(이지아)를 추적하는 이다일(최다니엘)과 정여울(박은빈)의 모습이 그려졌다.

죽은 정이랑(채지안)이 다니던 레스토랑 매니저는 정여울이 정이랑으로 보이는 환각에 시달리며 "정이랑이 나 때문이 자살한 게 아니야"라고 괴로움에 몸부림쳤다. 이어 매니저는 정여울에게 "너도 그 여자 봤어? 다음은 너야"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고 투신했다.

매니저의 죽음을 수사하던 형사 박정대(이재균)는 병원 CCTV 속 정여울의 모습을 발견, 한달음에 정여울을 찾아왔다. 박정대와 이야기를 마친 정여울은 귀를 찌르는 듯한 이명에 괴로워하며 혼절했다.

이후 정여울은 일시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자 정이랑이 죽을 때까지 끼고 있었던 보청기를 귀에 껴 보았다. 그러자 "난 네가 없어졌으면 좋겠어. 평생 너만 보고 살아야 하는 거, 너무 잔인해. 왜 내가 널 책임져야 해?"라는 본인의 목소리를 들었고, 힘들 때 잠시 잠깐 했던 생각임을 고백하며 동생의 죽음을 자책했다. 이에 이다일은 정이랑이 죽으면서 "아무 말도 듣지마"라고 했던 것을 떠올리라며 정이랑은 절대 정여울 때문에 죽은 것이 아니라고 정여울을 다독였다.

보청기를 통해 당시 사건과 관련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다일과 정여울은 사실 확인에 나섰다. 이다일이 어머니(예수정)와 함께 살던 옛 집에 정여울을 데려간 것. 정여울은 그 곳에서 다일 모가 죽던 날의 소리를 생생히 들을 수 있었다. 선우혜는 다일 모의 가장 약한 부분, 이다일을 빌미 삼아 스스로 죽기를 요구했다.

다일 모는 선우혜가 보여 준 환각에 넘어가지 않았지만 선우혜의 "어떻게 해야 죽을까? 네 아들이 대신 죽으면 되겠다"는 끔찍한 말에 결국 죽음을 택했다. 이에 선우혜는 아이 같은 목소리로 "아무도 내가 너한테 한 짓을 모를 거야 왜냐면 나는 존재하지 않으니까"라고 말해 섬뜩함을 선사했다.

방송 말미에는 유치원 원장(길해연)이 죽은 이찬미(미람)를 보는 환각 증세를 보여 긴장감을 높였다. 그는 자신도 모르는 새에 유치원까지 차를 몰고 왔고 죽은 이찬미를 보며 공포에 휩싸였다.

같은 시간, 선우혜의 다음 타겟이 유치원 원장이라는 것을 알아챈 이다일과 정여울은 유치원으로 향했다. 정여울은 그 곳에서 잠자리 날개를 하나씩 떼고 있던 한 여자 아이(허정은)를 발견하곤 아이의 팔목을 잡았다.

바로 그때 아이는 "이렇게 하면 얘네들도 아플까, 화가 날까? 화났어?"라며 소름 끼치는 웃음을 지어 보였다. 정여울은 그 순간 이명에 괴로워했고, 이 모습을 본 이다일은 "정여울! 그 손 놔!"라고 소리쳤다. 알고 보니 정여울은 선우혜의 팔목을 잡고 있었던 것. 선우혜가 이다일과 정여울 앞에 직접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루어진 섬뜩한 삼자 대면 엔딩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소름을 돋게 만들었다.

이 같은 폭풍 같은 전개와 강렬한 영상은 60분이라는 시간을 쏜살처럼 지나가게 만들었다. 특히 매회 예상치 못한 반전과 속도감 있는 전개는 시청자들을 화면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며 안방극장 1열로 강력하게 끌어당겼다.

한편, '오늘의 탐정'은 귀신 잡는 만렙 탐정 이다일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神본격호러스릴러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