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넷플릭스 금주의 신작 '사이렌: 불의 섬' '늑대사냥'
씨네21 온라인팀 cine21-digital@cine21.com | 2023-05-26

◈ 고립된 섬에서 7일, 명예를 걸고 살아남아라 '사이렌: 불의 섬'


넷플릭스 예능 <사이렌: 불의 섬>은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부딪히는 생존 전투 서바이벌이다. 경찰부터 소방, 경호, 스턴트, 군인, 운동선수까지 각기 다른 6개의 전문 직종에 종사하는 참가자들이 세상과 고립된 미지의 섬에 모인다. 매일 새로운 상황과 한계를 시험하는 미션들이 던져지고, 여섯 팀은 예고 없이 닥쳐오는 극한의 상황에서 명예를 걸고 맞선다. 각 직업군의 전문성을 살린 전술을 통해 생존 전투를 펼쳐나가는 모습이 다이내믹한 재미를 선사하며, 섬 전체를 아우르는 거대한 스케일과 독보적인 세계관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팀으로서의 끈끈한 연대와 진한 서사까지 더해져 뜨거운 공감과 여운을 전한다. 넷플릭스 <백스피릿>, [커피프렌즈],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이은경 PD와 <백스피릿>, [윤식당], [삼시세끼]의 채진아 작가가 합세한 <사이렌: 불의 섬>은 서바이벌 예능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5월 30일부터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어 2주간 총 10편의 에피소드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5/30 공개 예정, 리얼리티, 한국, 2023)

◈ 세상 구하기는 집안 내력 '푸바'


<푸바>는 비밀리에 CIA 요원으로 활동해 온 아빠와 딸이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 후 협동 작전을 펼치는 액션 코미디 시리즈다. 은퇴를 앞둔 CIA 에이스 요원 루크는 마지막 미션에서 자신의 딸 에마도 CIA 요원인 사실을 알게 되고, 충격에 빠진 부녀는 가족 문제가 되어버린 위험천만한 잠입 임무를 파트너로서 함께 수행해야 한다.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레전드 배우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루크 역과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50여 년의 연기 인생 최초로 시리즈에 도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굿 캅>, 영화 <탑건: 매버릭> 등의 모니카 바바로가 에마 역으로 분하고, 넷플릭스 영화 <우리집 개를 찾습니다>의 각본과 인기 시리즈 [프리즌 브레이크]의 제작을 맡았던 닉 산토라의 작품으로 가족을 중심으로 한 액션 가득 스파이 코미디가 펼쳐진다. (5/25 공개 예정, 코미디/액션, 미국, 2023)

◈ 이기는 연애? 나만 믿어! '보라! 데보라'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 코치 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기획자 수혁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면서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다. 연달아 세 권의 연애서를 베스트셀러로 올린 스타 작가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연애 코치 데보라와 도서출판 진리의 부대표이자 출판기획자인 수혁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기로 계약한다. 그러나 데보라와 수혁은 극과 극 연애관으로 팽팽하게 대립한다. 시작부터 난관에 봉착한 두 사람의 연애서는 아름다운 결말을 맞이할 수 있을까.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 [도깨비], 영화 <새해전야> 등의 유인나가 데보라 역을, 드라마 [복수해라], [그놈이 그놈이다], [마녀의 법정] 등의 윤현민이 이수혁 역을 맡았고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이 함께해 시너지를 배가시킨다.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 [검사내전], [청춘시대] 시리즈 등 감각적이면서 현실적인 연출로 사랑받은 이태곤 감독과 [이 구역의 미친 X]로 재치 가득한 필력을 인정받은 아경 작가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모두를 설레게 할 현실 공감 로맨스를 선보인다. (5/26 공개 예정, 로맨스, 한국, 2023)

◈ 증발된 범인, 피해자는 증발되지 않았다 '공기살인'


영화 <공기살인>은 공기를 타고 온 살인 무기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봄만 되면 알 수 없는 이유로 폐 질환을 앓게 된 사람들, 감기인 줄 알았지만 끝내 죽음에 이르고 만다. 그렇게 아내를 잃은 의사 태훈은 뉴스를 통해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 미상 폐 질환의 주요 발병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처제인 변호사 영주와 함께 제조사 오투의 어두운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라켓소년단], 영화 <1급 기밀> 등의 김상경이 태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시리즈, 영화 <미션 파서블>, <오케이 마담> 등의 이선빈이 변호사 영주 역으로 변신한다. 여기에 영화 <킹메이커>, <정직한 후보>, <완벽한 타인> 등의 윤경호가 제조사 오투의 과장 우식 역으로, 영화 <탐정> 시리즈, <추격자>, 드라마 [종이달] 등의 서영희가 태훈의 아내이자 영주의 언니인 피해자 길주 역으로 분해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5/26 공개 예정, 드라마, 한국, 2022)

◈ 인간 스스로 먹잇감이 되다 '늑대사냥'


영화 <늑대사냥>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태평양에서 한국까지 이송해야 하는 상황 속 극한에 처하게 되는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이다. 동남아시아로 도피한 인터폴 수배자들을 한국으로 호송하기 위해 망망대해 위 교도소가 된 국제 화물선 ‘프론티어 타이탄호’에는 탈출을 꿈꾸는 종두와 한국으로 돌아가려고 하는 도일을 비롯한 범죄자들과 베테랑 형사들이 탑승한다. 저마다의 목적을 숨기고 긴장감 속에 운항을 시작한 배는 죄수들의 폭동으로 탈취되면서 극한의 생존게임의 장이 되어버린다. 드라마 [미남당], [38 사기동대], [응답하라 1997], 영화 <파이프라인> 등의 서인국이 종두 역을, 드라마 [오아시스], [써치], [조선로코 - 녹두전], 영화 <롱디> 등의 장동윤이 도일 역을 맡아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박호산, 정소민, 고창석, 장영남, 성동일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합세해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변신>, <기술자들>, <공모자들> 등 장르 영화의 대가 김홍선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은 영화 <늑대사냥>은 강렬한 액션과 스토리로 토론토국제영화제,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5/26 공개 예정, 액션/호러, 한국,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