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우리 사랑이 향기로 남을 때’, 배우들의 열연에도 극복하지 못한 익숙한 냄새
김수영 2023-02-08

창수(윤시윤)는 버스를 타기 위해 달리는 와중에도 남의 부탁을 외면하지 못하는 ‘참 괜찮은 청년’이지만 삶에 치여 제대로 된 연애 한번 해보지 못했다. 같은 시간에 버스 안에서 마주치는 아라(설인아)를 짝사랑하는 게 그의 유일한 낙이다. 어느 날 도움을 청하는 수상한 남자를 돕고 ‘인생이 달라질 기회’라는 알 수 없는 말과 함께 향수를 선물받는다. 다음날 향수를 뿌리고 출근길에 나선 창수는 완전히 달라진 일상을 경험한다. 그가 지나가는 길마다 향기에 홀린 여자들이 창수의 뒤를 쫓는 것이다. 버스 안에서 창수의 향기를 맡은 아라의 가슴도 뛰기 시작한다.

향기만으로도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의 판타지 로맨스 영화지만 단조로운 에피소드와 희화화된 조연 캐릭터의 남발로 로맨스도 코미디도 밋밋해졌다. 창수가 뿌린 마법의 향수를 맡은 여자들은 창수에게서 자신의 첫사랑 얼굴을 보게 된다. 사랑에 빠진 여자들은 흡사 피 냄새를 맡은 좀비 떼마냥 창수를 쫓는데 웃겨야 하는 몇몇 장면들이 우스꽝스럽게 묘사됐다. 아라의 전 남친 제임스(노상현)가 향수 제작자로 나타나 미스터리의 열쇠를 흔들지만 예상 가능한 갈등과 단순한 해결이 반복되면서 긴장감이 쉬이 만들어지진 않는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