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우연과 필연의 차이는 사랑에의 의지에서
이우빈 2023-09-13

고등학생 카오루(스즈카 오지)와 안즈(이토요 마리에)의 우연한 만남이 계속된다. 정류장에서 처음 만난 안즈에게 카오루가 우산을 빌려준다. 그 며칠 뒤에 안즈가 카오루의 학교로 전학 온다. 부모와의 반목으로 유사한 아픔을 겪어온 둘의 심적 거리감이 점차 가까워지던 찰나, 카오루는 마을 전설로 전해지던 우라시마 터널을 발견한다. 터널 안에서의 10초가 실제 세상의 6시간이며, 터널의 끝에 당도하는 자에겐 하나의 소원이 이뤄지는 신비한 곳이다. 안즈는 카오루의 미심쩍은 행적을 뒤따르다가 함께 터널의 존재를 알게 된다. 이내 둘은 터널의 모든 비밀을 파악해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로 한다.

세상사가 모두 우연이라 하지만, 그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의지야말로 가장 강한 정동을 만들어내기 마련이다. 우연한 계기로 만나 가까워졌고, 우연히 우라시마 터널에 당도하여 터널의 마수에 빠져들었던 카오루와 안즈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미처 털어내기 힘든 과거의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이 그 상처를 회복하게 해줄 터널의 마법을 거부한다. 대신 상대를 향한 애정을 굳게 선택하려 한다. 이때 폭발하는 감성이 이 영화가 지닌 강점이다. 2023년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폴 그리모상(장편부문)을 받았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