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REVIEW STREAMING
[OTT 리뷰] ‘너의 시간 속으로’

넷플릭스 / 감독 김진원 / 각본 최효비 / 출연 안효섭, 전여빈, 강훈 / 플레이지수 ▶▶▷

1년 전, 남자 친구 연준(안효섭)을 불의의 비행기 사고로 잃은 30대 직장인 준희(전여빈)는 여전히 연준을 그리워하며 지내고 있다. 어느 날, 90년대 가수 서지원의 카세트테이프가 담긴 의문의 소포를 받은 준희는 그의 노래 <내 눈물 모아>를 듣던 중 깜빡 잠이 들고, 1998년의 고등학생 민주(전여빈)가 되어 깨어난다. 25년 전, 준희와 똑같은 얼굴의 고등학생 민주는 연준과 똑 닮은 친구 시헌(안효섭)을 남몰래 좋아하고 있다. 그런 민주를 또 다른 친구 인규(강훈)가 짝사랑 중인데, 이들의 얄궂은 삼각관계는 조용하고 소심했던 민주의 몸에 당차고 쾌활한 성격의 준희의 영혼이 들어가며 묘한 변화를 맞이한다. 그렇게 준희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시간 여행을 통해 추억을 쌓고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한편, 모종의 범죄 사건에 얽히게 될 민주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의 인기 드라마 <상견니>의 리메이크작이다. 10대들의 우정과 첫사랑, 타임 슬립과 복고 감성, 서스펜스와 반전까지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로서의 흥미 요소를 여럿 갖춘 원작의 설정과 구성을 꽤 충실히 따랐다. 그로 인해 원작을 보지 않은 시청자라도 어렵지 않게 몰입할 만한 보편성과 안정성을 확보했지만 디테일한 대중문화적 아이템을 제외하곤 한국판만의 개성이나 차별성을 찾아보기 쉽지 않은 듯해 아쉬움을 남긴다. 1인2역의 전여빈, 안효섭을 중심으로 여러 배우들이 무난한 연기를 선보이나 범상한 수준에 머문다.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