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Movie > 무비가이드 > 씨네21 리뷰
[리뷰] 당신과의 연애를 창작의 소재로 쓰는 남자는 피하세요, '애프터: 에버 해피'
정재현 2022-09-21

어머니 트리쉬(루이즈 롬바드)의 재혼 결혼식에서 자신을 둘러싼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하딘(히어로 파인스 티핀)은 괴로워한다. 그는 연인 테사(조세핀 랭퍼드)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홧김에 방화를 저지른다. 한편 오랜 기간 테사와 떨어져 지내던 그녀의 아버지가 갑자기 사망하며 테사의 삶에도 위기가 찾아온다. 아버지의 사망 이후 좀처럼 삶의 활로를 찾지 못하는 테사는 병원에서 자신의 몸이 임신이 어려운 상태임을 알게 된다. 자신과 하딘을 둘러싼 여러 문제에 지친 테사는 하딘과의 이별을 택하고 뉴욕행에 오른다. 한편 하딘은 중독 치료 모임에서 자신의 일기를 낭독하게 되고 우연히 기회가 닿아 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 <그 후>를 출간해 인기를 얻는다. 테사는 소설의 내용이 둘의 지난한 연애사임을 알게 된다.

<애프터: 에버 해피>는 2019년부터 이어 개봉한 <애프터>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며, 캐나다의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에 연재되었던 애나 토드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애프터: 에버 해피>는 연작영화임을 감안해도 한편의 영화가 지녀야 하는 완결성이 부족하다. 테사와 하딘의 연애는 명확한 일단락도 지속의 가능성도 제시되지 않고 다음 시리즈를 위한 여지만 남겨놓아 내러티브를 따라가는 관객에게 허탈감을 남긴다. 이는 빈틈이 많은 스토리와도 연관이 있다. 만남과 이별을 거듭하는 둘의 연애 과정을 설득력 있게 묘사하기 위해선 이들의 연애 사이 유예 과정이 공들여 그려져야 한다. 하지만 영화는 편의에 의해 둘을 잠시 분리해놓을 뿐 그 중간 과정에 대한 묘사가 전무하다. 관객은 테사와 하딘의 재결합 경위에 관한 납득 대신 둘의 사랑에 대한 의문만 남긴 채 영화로부터 이별을 통보받는다.

관련영화

관련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