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DVD] 2004년 기대작 라인업
조성효 2003-12-31

비트윈에서 신라판과 백제판의 두 가지 패키징으로 <황산벌> DVD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중훈의 코멘터리가 겁나게 재미있다"는 제작사쪽 자랑이 대단하다. <배틀로얄2>가 극장개봉 이후 4월경, <실미도>는 5월경 출시계획이다. <스위밍 풀>은 원제작사쪽의 출시일자 제한으로 연기되었으나 현재로서는 2월로 예정되어 있다. CJ의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는 예정대로 1월 발매계획이며 콜럼비아의 <S.W.A.T 특수기동대>는 2월, 로드리게즈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가 3월 출시예정이다. 다우리에선 <프레디 vs. 제이슨>을 3∼4월 극장개봉 뒤 출시할 예정이다.

디즈니의 <알라딘>이 10월 또 하나의 플레티넘 시리즈로 발매될 예정이고 대원에선 상반기 중 <붉은 돼지>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를 발매할 계획이다. 폭스에선 1∼2월에 <X파일> 시즌 2∼3 박스 세트를 한국어 더빙을 담고서 발매하고 4월 <핑크팬더> 시리즈가 박스 세트로 출시되는데 독일의 경우처럼 6장의 디스크로 발매될지는 미정이다. 파라마운트에서 2월 1969년작과 함께 <이탈리안 잡>(2003)이 출시된다.

스펙트럼에서는 3월 <킬 빌> 1부가 출시예정인데 극장판과는 달리 12초의 삭제신 없이 무삭제로 출시될 예정이다. 하지만 완전한 컬러버전인 일본 개봉판의 삽입여부는 부정적이라는 게 출시사쪽의 답변이다.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일반판이 8월, 확장판은 11월 출시된다. 스타맥스에서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3월 출시할 예정이고 유니버설에서는 <쉰들러 리스트>를 3∼4월경 출시할 예정인데 2장짜리 스페셜 에디션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극소량만을 발매할 예정인 한정판 기프트 세트도 100장 정도 국내 출시될 가능성이 있음을 밝히고 있다.

워너에선 <채플린 컬렉션>의 1월 발매 이후 4월에는 <매트릭스3: 레볼루션>이 발매된다. <매트릭스> 삼부작 DVD에 대한 계획은 아직까지 잡혀 있지 않다. 특이하게 <마징가 Z> TV시리즈의 DVD출시가 내년에 계획되어 있다고 워너쪽에선 밝히고 있는데 92화에 달하는 시리즈가 어떤 형태로 출시될 것인지에 대해선 2∼3개월 뒤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