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국내뉴스
[국내단신] <태극기 휘날리며> 디지털로 상영 외
2004-02-17

◆<태극기 휘날리며> 디지털로 상영

<태극기 휘날리며>가 한국영화로선 처음으로 DLP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로 상영된다. <태극기…>는 100% 디지털 색보정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상영은 2월17일부터 메가박스 1관에서 시작한다.

◆TV의 영화 간접광고에 경고조치

방송 프로그램의 영화 간접광고에 경고 조치가 내려졌다. 방송위원회 산하 연예오락 제1심사위원회는 지난 2월12일 개봉영화를 중점적으로 소개한 방송3사의 아침 토크 정보 프로그램에 경고 및 관계자 경고 조치를 내렸다. 개봉작의 배우와 감독이 출연해 영화를 소개하고, 포스터와 영화 하이라이트를 노출하는 등의 간접광고가 아침 시간대뿐 아니라 저녁 시간대 정보 오락 프로그램에도 이어지고 있는 문제를 좌시할 수 없다는 것이 심사위원회의 입장. 이로써 방송을 중심으로 한 영화홍보 방식의 전환이 불가피하게 됐다.

◆전주국제영화제 ‘한·일영화 워크숍’ 연다

올 4월에 개최될 전주국제영화제가 행사의 일환으로 영화제 기간 중 4박5일 동안 ‘한·일영화 워크숍’을 연다. 공모를 통해 모집된 한·일합작영화 기획서를 기준으로 심사한 뒤, 두 나라에서 7명씩 선발하여 한·일합작영화의 가능성과 기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행사에는 김기덕, 이시이 소고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일정과 관련 내용은 추후 <씨네21>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씨네21 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