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News & Report > News > 해외뉴스
<태극기 휘날리며>, 해외사이트에 성인물 둔갑
2004-03-03

미국에서 운영중인 세계적인 영화전문 인터넷 사이트 IMDB(www.imdb.com)에 강제규 감독의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가 성인영화로 분류돼 있어 네티즌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IMDB 홈페이지에는 란 제목의 영화 장르가 'War(전쟁)'와 'Adult(성인)' 장르로 소개돼 있으며 'more(추가정보)'를 클릭하면 키워드가 포르노를 뜻하는 'hardcore, sex'로 나온다.

이러한 사실은 이를 본 한 네티즌(제안자)이 2일 <태극기 휘날리며>의 공식 홈페이지(www.taegukgi2004.com)에 "도대체 어떤 ×이 이런 장난을 한 건지 화가 난다. 관계자는 빨리 시정해달라"란 글을 올려 알려졌고, 미국을 욕하는 댓글이 줄을 이어 때아닌 반미 파문으로 번질 기미를 보이고 있다.

<태극기 휘날리며>의 배급사인 쇼박스는 IMDB에 영문 제목을 `Taegukgi'로 고쳐줄 것과 장르(Adult)와 키워드(hardcore, sex)를 바로잡을 것을 요청했고 곧바로 수정하겠다는 답신을 받았으나 2일 저녁 6시 현재 바뀌지 않은 상태다.

한편 <태극기 휘날리며>는 52명이 참여한 IMDB 평점에서 10점 만점에 8.3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중이다. `실미도'는 7.4점을 얻었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