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Entertainment > 연예 > 연예뉴스
<친구, 우리들의 전설>포스터 공개
박한 2009-06-22

제공 : MBC

MBC 주말기획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이 27일 첫 방송을 앞두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총 세 가지로 네 명의 친구 동수, 준석, 상택, 중호의 고등학교 시절을 담았다. 학교 복도를 배경으로 네 명의 비장한 눈빛을 담은 메인 포스터를 비롯해 80년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색감으로 만들어진 하교길 포스터와 레인보우 멤버들까지 7명의 표정이 담은 포스터까지 드라마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았다.

포스터 촬영은 실제 드라마 속 고등학교 장면을 촬영한 부산의 옛 해사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메인 포스터에 주연 배우들 뒤로 보이는 60명의 학생들은 모두 실제 해사고등학교의 학생들로, 이 날 엑스트라로 출연하기 위해 참여했다가 포스터 촬영까지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한다.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영화 <친구>를 연출했던 곽경택 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곽경택 감독은 이 드라마에서 자연스러운 부산 사투리를 위해 각 배우들의 20회분 분량의 대사를 모두 손수 녹음해 배우들에게 전해주었을만큼 이 드라마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고.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100% 사전 제작을 목표로 현재 막바지 촬영에 한창이다. 드라마에서는 영화에서 잘 보여지지 않았던 레인보우 멤버들의 이야기까지 더해질 예정으로 오늘 27일 첫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