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Skip to contents]
HOME > Entertainment > 연예 > 연예뉴스
'MBC 연기대상' 대상 김남주ㆍ한효주 공동수상
2010-12-31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역전의 여왕'의 김남주와 '동이'의 한효주가 2010 MBC 연기대상의 최고상인 대상을 공동수상했다.

두 배우는 30일 오후 9시50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김용만ㆍ이소연의 진행으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1987년생으로 23살인 한효주는 이번 수상으로 사상 최연소 대상 수상자가 됐다. 1991년 24살이던 김희애가 '산 너머 저쪽'으로 최연소 대상을 수상했었다.

김남주는 작년 '내조의 여왕'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올해 대상을 타게 됐다.

TV 부문 최우수상은 '역전의 여왕'의 정준호, '동이'의 지진희, '욕망의 불꽃'의 신은경, '파스타'의 공효진이 차지했으며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은 '지금은 라디오 시대'의 조영남이 수상했다.

신인상은 '즐거운 나의 집'의 이상윤과 '장난스런 키스'의 이태성, '동이'의 박하선, '황금 물고기'의 조윤희가 수상했다.

인기상은 '동이'의 한효주와 '장난스런 키스'의 김현중이 수상했으며 베스트 커플상은 '파스타'의 이선균ㆍ공효진의 차지로 돌아갔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로는 '동이'가 선정됐다.

다음은 그외 부문별 수상 명단.

◇TV 부문

▲우수상 = 박시후(역전의 여왕), 이민호(개인의 취향), 박은혜(분홍 립스틱), 이소연(동이) ▲황금연기상 = 박상원, 김보연(이상 황금물고기), 김유석(동이), 하유미(역전의 여왕), 박정수, 임채무(이상 살맛납니다)

◇라디오 부문

▲우수상 = 배칠수(배한성ㆍ배칠수의 고전열전), 현영(정오의 희망곡) ▲신인상 = 노홍철(친한친구)

◇특별상

▲아역상 = 김유정(동이), 이형석(동이) ▲PD상(드라마) = 오경훈 PD(즐거운 나의 집) ▲PD상(연기자) = 이태곤(황금 물고기), 채정안(역전의 여왕) ▲공로상(TV) = 정혜선, 나문희 ▲공로상(라디오) = 성경섭(뉴스터치) ▲가족상 = 글로리아

bkkim@yna.co.kr

(끝)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Y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