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보건의료관리학과의 학문적 베이스인 경희학원에는 의료분야 임상 인프라로써 경희대학교 의료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있으며, 학문적 인프라로는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에 의료관리학과, 경영대학원에 의료경영MBA 과정, 교육대학원에 보건교육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경희학원의 보건의료 인프라는 학과의 탄탄한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학문적 환경과 경쟁력을 지닌다.
보건의료관리학과 김선엽 학과장은 “건강·의료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인력은 이를 수용하기에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우리 학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보건의료관리 부문에서 삶의 질을 제고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교수진들은 해당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체계적이고 실용중심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학과교육을 통해 보건교육사 자격 응시가 가능하며, 사회복지사·상담심리사 등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보건행정직 공무원시험 지원도 가능하다.
학과를 졸업한 이후에는 보건교육사·병원행정사·사회복지사 등 보건직종 및 사회복지 공무원으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보건관련 관공서 및 기업, 노인요양·건강관리 지원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고, 보건의료산업 및 보험 분야 취·창업도 가능하다.
보건의료관리학과를 포함해 경희사이버대는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와 인성검사로 학생을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8일(금)부터 2월 21일(수)까지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2월 8일(금)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