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3년 교육부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되어 사이버대학 최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신설한 바 있다. 오는 2019년에는 기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로 개편하면서 차별화된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문화 예술, 미디어 영상 홍보, 행정실무적 역량의 융·복합 교육을 시행한다.
그중 ‘미디어영상홍보전공’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디지털 미디어와 영상 미디어, 온라인 홍보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가지고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력, 광고, 홍보 시상에서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미디어와 온라인 홍보 분야의 ‘테크놀로지+비즈니스+콘텐츠’ 기술, 인문, 경영 등의 융합교육과 모바일·미디어 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특성화고·대학·기업 간 취업약정 협약을 통해 특성화고와 전공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미디어영상홍보전공’ 졸업 이후, 미디어, IT기업, 언론, 문화사업, 광고, PR, 마케팅, 공공기관 홍보업무 등 다양한 직군에 진출할 수 있다.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12월 1일(토)부터 1월 11일(금)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