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식신

God of Cookery (1996)

관객 별점

8.00

시놉시스

홍콩 요리계의 최고 영예인 '식신'의 자격을 부여 받은 타락한 요리사, 주성치. 그는 부와 명예에 눈이 어두워 요리의 본질보다는 주변부에 탐닉한다. 한없이 도도하고 안하무인이던 그는 어느 날 동료들로부터 배신당하고 행려자 신세로 전락해 밤거리를 헤매는 처지가 된다. 그런 그에게 뜻밖의 구원의 여신이 나타난다. 주성치는 사창가에서 만난 추녀를 통해 재기하지만, 그녀의 못생긴 얼굴 때문에 연애 감정에 빠져들지 못한다.

포토(10)

관련 기사(4)

리뷰(14)

  • len*****
    2012-11-14 22:42:29

    8

    원래는 우현이 집에서 『전쟁과 평화』를 보려고 했으나, 너무나 방대한 분량에다 구린 화질, 그리고 너무나 겉돌게 들리는 대사 등으로 인해 바로 포기. 대신 '주성치' 광팬 우현의 추천으로 『식신』을 보게 되었다. 주성치표 코믹 영화 중 하나라고..

    '식신(식신)'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는, 특히 '정준하' 때문에ㅋ '음식을 최고로 잘 많이 먹는 사람'이란 뜻으로 다가오지만, 영화에서 뜻은 '요리를 최고로 잘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주성치' 또한 '식신'이라는 칭호를 받는다. 그러나 그것은 속임수. 그는 요리 하나 하지 않고 오직 돈으로 발림을 해 '식신'의 자리까지 오른 것이다.

    돈 많겠다, '식신'으로 불리겠다, 한없이 오만하고 거만한 주성치. 부하에게 차마 못할 짓을 시키고, 패고 때리고 조롱하는 것이 부지기수. 정말 처음엔 그러한 주성치가 너무 미웠다. 심지어 주성치가 이 영화에선 나쁜놈으로 나오는 거 아닌가..라고까지 생각. 그러나 역시 주성치는 그럴리가 없지=_=

    주성치를 질투한 동료들이 그의 정체를 까발리고, 그는 순식간에 거지가 된다. 그러나 좌절 끝에 그는 다시 일어서고, 시장에서 어느 추녀와 운명적인 만남을 하게 되는데.. 추녀 일행의 힘과 정성+노력으로 재기! 비장의 필살기는 바로 '완자'..ㅎㅎ 작은 고추가 맵다고, 아따 거 잘 팔리네잉~

    완자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 식신에 도전할 찰나, 끔찍한 일이 벌어진다. 그의 인기를 질투한 동료들이 그를 없애려 한 것. 그는 가까스로 살아나는데.. 그리고 이제부터 비로소 엽기적이고 황당하면서도 재미만점인 주성치표 코믹무술영화 시작..ㅋ 『정무문』을 패러디했다고.

    주성치 영화는 이번이 세번째인데, 『소림축구』와 『쿵푸 허슬』은 워낙 유명해놔서, 별로 유명하지 않으면서 10여년 전의 주성치 영화는 또 새로웠다. 그의 코믹함과 풍자는 여전했고, 간간이 실소를 자아내게도 하지만, 암튼 웃길 때 웃겨주는 센스는 여전히 본좌급!^^

    주성치 역시 멋져~ 외모도 센스도! 여주인공은 추녀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ㅎ 홍콩에서 꽤 인기있는 배우라고! 그 밖에 주성치 군단의 활약이 이 영화에서도 빛났다.

    아무튼 주성치, 그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ㅋ
  • atv*
    2011-02-28 06:21:41

    9

    최고의 성탄무비는 바로 이 영화!
  • hom****
    2008-09-17 18:35:47

    8

    주성치만이 할수 있는 코미디.
  • dd4*
    2008-09-17 18:27:36

    8

    패러디와 상상력 장인 주성치.
  • kor*****
    2008-09-13 16:59:05

    7

    주성치의 매력을 알게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