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플 금주의 추천작] '집 나가면 개호강 ' '마운틴헤드'까지

집 나가면 개호강


예능 / 전현무 / 강소라 / 조한선 / 박선영 / 레이 / 한국 / 2025

개들의 호강을 위해 스스로 '개고생길'을 택한 다섯 명의 강.친.자(강아지에 미친 자). 그들이 세상 모든 개들의 행복을 위해 직접 운영하는 ‘개호강 유치원’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리얼리티 예능을 그린다. 반려견보다 더 열정적인 반려인들의 케어 전쟁부터, 예측 불가한 개들의 하루까지, 유쾌하고 따뜻한 공감으로 벌써부터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무비


판타지 / 잭 블랙 / 제이슨 모모아 / 엠마 마이어스 / 세바스찬 유진 핸슨 / 미국 / 2025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이곳, 여기는 바로 오버월드!”. 왕년의 게임 챔피언 ‘개릿(제이슨 모모아)’, 새 동네에 막 이사 온 남매 ‘헨리(세바스찬 유진 핸슨)’와 ‘나탈리(엠마 마이어스)’, 그리고 이들을 돕는 괴짜 중개업자 ‘던(다니엘 브룩스)’. 우연히 손에 넣은 신비로운 큐브의 빛을 따라간 이들은 폐광 속 포털을 지나 낯선 세계에 도착한다. 산과 나무, 구름과 달, 심지어 꿀벌까지, 모든 것이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오버월드. 그곳에서 완벽히 적응한 베테랑 모험가 ‘스티브(잭 블랙)’를 만난 네 사람은 지하세계 네더를 지배하는 마법사 ‘말고샤’의 침공으로 세계가 위협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바이러스


드라마 / 배두나 / 김윤석 / 손석구 / 장기하 / 한국 / 2025

“기력도, 의욕도, 연애 세포도 바닥난 내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했다”. 모든 의욕과 기력이 바닥 난 번역가 ‘택선(배두나)’은 첫 만남에 청혼까지 하는 모쏠 연구원 ‘수필(손석구)’과의 엉망진창 소개팅 다음 날, 갑자기 세상이 온통 핑크빛으로 물들면서 달라지기 시작한다. 웃음이 터지고, 원피스가 예뻐 보이고, 매일 울리는 동창 문자도 사랑스러운 기분. 하지만 이 모든 감정은 치사율 100%의 바이러스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유일한 치료제 개발자 ‘이균(김윤석)’과 함께 예기치 못한 여정을 시작한다. 바이러스의 증상으로 나타난 기묘한 변화들 속에서, ‘택선’은 자신의 사랑과 삶, 그리고 잃어버린 열정을 다시 찾게 되고, 그 모든 것이 그녀에게 진짜 ‘나’를 마주하게 만든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로맨스 / 진영 / 다현 / 손정혁 / 김요한 / 이민구 / 한국 / 2025

“그렇게 너와 내가, 너와 우리가 만났다”. 각양각색 사춘기 소년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같은 반 반장 ‘선아(다현)’를 좋아한다는 것. 어느 날 문제아 ‘진우(진영)’는 학교에서 벌인 작은 사고로 ‘선아’의 특별 감시 대상이 되고, 이를 계기로 진우를 비롯한 친구들은 모범생 ‘선아’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모범생을 웃게 하려는 서툴지만 진심 어린 노력, 철없지만 순수했던 감정들, 그리고 시간이 흘러도 잊히지 않는 첫사랑의 기억. 그리고 15년 뒤, ‘선아’의 뜻밖의 고백은 진우의 마음을 다시 흔들어 놓는다.

마운틴헤드

 ©2025 WarnerMedia Direct, LLC. All Rights Reserved. HBO Max™ is used under license. ©2025 WarnerMedia Direct, LLC. All Rights Reserved. HBO Max™ is used under license.


영화 / 스티브카렐 / 제이슨 슈왈츠먼 / 코리 마이클 스미스 / 래미 요세프 / 미국 / 2019

HBO 오리지널 대표작 <석세션>의 제시 암스트롱 감독이 첫 장편 영화로 돌아왔다. <마운틴헤드>는 세계적인 테크 기업 회장 네 명이 고급 별장에서 한가로운 휴가를 즐기던 중, 예기치 못한 정치, 경제 대위기를 마주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대응, 외면하는 과정을 그린다. ‘렌달’ 역의 스티브 카렐부터 ‘수퍼’ 역의 제이슨 슈왈츠먼, ‘베니스’ 역의 코리 마이클 스미스, ‘제프’ 역의 라미 유세프까지 서로 다른 성격의 테크 리더들이 혼란 앞에서도 무책임하고 자기중심적인 선택을 반복하며 폭소와 긴장, 씁쓸한 공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