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과 현장을 아우르는 동국대학교 듀이카 영화학 전공, 차세대 영화 전문가 배출

동국대학교 듀이카(구.전산원) 영화학 전공이 2026학년도 1학기(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듀이카 영화학 전공은 영화영상제작과 연기 두 개의 세부트랙으로 운영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동국대 듀이카 영화학 전공의 강점은 영화영상 분야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1~2학기에는 ‘영화학개론’, ‘영상매체론’, ‘기초연기’ 등 기초 및 이론 중심의 과목이 편성돼 있으며, 다음 학기에는 ‘영화기획’, ‘영화비평’, ‘시나리오창작연습’, ‘카메라 연기’ 등 실무 중심의 심화 교과가 배치된다. 기초 이론부터 실제 제작 과정까지 폭넓게 배우면서 영상 제작부터 매체 연기에 이르기까지 영상 제작 전반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이론과 실무 중심의 수업뿐만 아니라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또한 듀이카의 차별점이다. 매년 여름에 진행하는 ‘하계 워크숍’이 바로 대표적인 예다. 2023년 하계 워크숍에서는 손톤 와일더의 작품인 ‘우리 읍내’를, 2024년에는 야스미나 레자의 ‘ART’를 무대에 올렸다. 학생들은 연극 기획 단계부터 무대 제작까지 직접 참여하며 기획자, 연기자, 제작자 등 작품 제작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을 기를 수 있게 된다.

동국대 듀이카는 이러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주요 대학 편입 합격생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자, 국내외 영화제 수상자 등을 배출하면서 듀이카만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실제로 듀이카 영화학 전공에서 예술학사 학위 취득 후, 서강대 대학원, 동국대 대학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화과(예술전문사),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서울예대 방송영상과, 동아방송예술대 영상제작과 등 예술분야 명문대학,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많다.

듀이카 영화과 입시 전형은 내신 및 수능 등급과 관계없이 실기 60%, 면접 40%로 진행된다. 영화영상제작 트랙은 15분 분량의 영상을 시청한 뒤 감상문을 작성하는 실기 평가가 실시되며, 연기 트랙은 자유연기 및 지정연기 평가가 이뤄진다.

원서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를 비롯해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